[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가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 모바일’에 2명이 팀을 이뤄 상대와 경기를 펼치는 신규 게임모드 ‘실시간 경기 듀오’와 6명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홈런더비 경쟁을 벌이는 ‘홈런배틀 로얄’을 업데이트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폐허가 된 탄광에서 공격형 펫 문울프 계열의 포획이 가능해지고, 신규 콘텐츠 ‘고대 맹수왕’을 선보이며 방어형 펫 크로튼 계열의획득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네오위즈 – 온라인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가 엑스박스에 이어 PS4 버전으로 10월 22일에 출시한다고 밝히고 2021년 상반기에 PC 버전 출시를 알렸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걸그룹 블랙핑크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로비 배경음악이 블랙 핑크의 노래로 변경되고, 블랙핑크 멤버별 개인공간으로 이동해 선물을 보낼 수도 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세력 ‘하이든’과 새 지역 ‘코랄’이 추가되는 시즌7 네번째 이야기 ‘신화의 계승자’가 업데이트되고, 새로운 콘텐츠 ‘오디세이 공격대’와 퍼스트임팩트 영웅 엘 그라비스와 메르엔의 외형 컬렉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로한M’에 고레벨 이용자들이 사냥과 전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전장 ‘폭풍의 전장’과 단 종족 개편, 신규 필드 ‘역병의 베르크’가 추가됐다.

웨이투빗 – 온라인 RPG ‘아스텔리아 로얄’이 소환수인 아스텔을 소환에 필요한 자원인 AP 시스템을 개선해 2종류까지 소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 장비 착용 레벨을 제거해 좋은 장비를 얻으면 바로 착용이 가능해졌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스토리’가 가을을 맞아 캐릭터 중 하나인 비오의 워너비라이브를 공개하고, 시즌별로 테마를 선정해 제작되는 ‘if 영원 소환’을 새로이 선보였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화력 지속성이 좋은 신규 함선 ‘킹스 윙’과 5티어 항해사 ‘데이몬 커밍햄(바람)’을 추가하고, 요새 및 주요 건물 등 최대 레벨 확장을 실시했다.

‘프리스타일’에 신규 리바운드 궤도와 스핀 스매쉬, 스위치 슬램, SNS 챌린지 등 새로운 프리스타일과 신규 캐릭터 ‘우마왕 리아’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영웅, 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포인트를 모아 상위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과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 위저드 클래스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창유 – 모바일 게임 ‘일루전커넥트’가 신규 챕터 및 커넥터 ‘시키 하치’와 함께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노장 전위’를 추가했다. 노장 전위는 쌍극을 연속으로 쳐내는 ‘광아철극’과 슈퍼아머 상태로 높이 도약해 주변적을 끌어당겨 피해를 입히는 ‘쌍극 파진격’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추석을 맞아 NC 김종호, 넥센 서건창, SK 한동민 등 신규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를 추가하고, 새로운 훈련 방식인 ‘특화훈련’시스템을 도입했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 제로’는80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몬스터 처치 시 새로운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지역 ‘아요타야’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신규 직업 ‘연금술사’, 새 서버, 고급 스킬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골드수확제‘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라인게임즈 –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는 5 강화된 장비를 합쳐 상위등급 장비를 만드는 ‘대장장이 시스템’과 레지나에, 마코데스 등 신규 문장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와 함께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게임 ‘클로저스’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은하의 신규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 은하는 검은손 전직 시 검은손의 참모 은하, 결전기: 메테오 스매쉬 등 신규 스킬 2종을 포함해 패시브 스킬 및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피파 모바일’이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10-11 시즌부터 19-20 시즌까지 유럽 5대 리그에서 기억에 남는 활약을 펼친 선수를 모아둔 신규 클래스 ‘더 모먼트’와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2002 한국전설’를 추가했다.

카운터사이드, 트라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엑스, 메이플스토리M, 다크에번저3가 추석을 맞아 각기 다른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또한, 피파온라인4, 천애명월도,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온라인 게임들도 각 게임의 콘텐츠를 활용한 여러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긴 –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가 출시 2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모드 ‘스토리 모드’와 거대한 몸집을 지닌 새로운 레전드 타자 ‘퍼시벌’을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는 지난 23일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에선 아르테미스부터 슈샤이어를 포함한 9개 지역과 45개 섬과 시즌2 업데이트로 추가된 원정대 영지, 카오스 던전, 어비스 던전 등을 우선적으로 선보였다.

신작 ‘마술양품점’의 핵심 콘텐츠 중 주인공과 함께 스토리를 이끌어갈 약 10명의 NPC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 디자인과 코디로 황금기를 맞이하던 680년 전 미라클 대륙을 배경으로 한 모바일 신작 ‘샤이닝니키’가 베타테스트에 돌입했다. 베타테스트는 계정 생성 후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지난 맥콜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프라이스의 초코수류탄, 고스트의 매콤감자 탄창, 워존 치즈볼 골드 등 3 종류의 과자를 출시했다.

웹젠 – 게임개발, 기술지원, 경영지원 등 총 26개 부문에서 자사와 함께 일할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위메이드 – 모바일 신작 ‘미르4’가 메인 페이지를 장식 게임 아이덴티티에 대해 공개했다. 게임아이덴티티는 영문으로 표기한 MIR를 붓글씨로 써서 제작하고 미르 세계관의 중점이 되는 백룡산맥과 좌우대칭으로 성의 기와를 표현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 전남글로벌게임센터에서 전남 게임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0 VR 콘텐츠 인력양성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남 소재 대학 졸업자부터 IT 관련 분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애드오피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앱광고수익화와 관련해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며, 중소 및 인디 개발사들에게 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게임문화재단 – 게임과 미디어 등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리터러시 교육과 인적, 물적 교류를 위해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미디어교육 활성화 및 게임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넥슨 –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해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이 겪는 모험과 도전을 그려낸 만화 ‘카트라이더 리턴즈’가 24일 출간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