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달빛조각사’가 신규 지역 바로크 산맥 지역 및 브리튼 연합 지역, 메인부터 지역, 의뢰 등 새로운 퀘스트, 신규 레이드 ‘와이번의 둥지’, 혼돈의 입구 ‘폐쇄된 광산’ 등 다양한 내용이 추가되는 ‘프레야의 시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캐릭터 ‘에우로페’가 업데이트됐다. 에우로페는 적진으로 뛰어들어 번개 폭발을 터뜨리는 ‘노바 임팩트’, 강력한 번개를 전방으로 발사하는 ‘하울링 썬더’ 등 번개를 사용하는 돌격형 캐릭터다.

라인게임즈 – 30일 PS4, PS vita,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하는 콘솔 신작 ‘베리드 스타즈’가 플레이 방식을 확인해볼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에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라비안 나이트 풍의 신규 테마 ‘아라비안 데이드림’을 새로이 추가하고, 서로의 아바타 스타일을 겨뤄보는 콘테스트 콘텐츠 재개, 정해진 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를 진행해 보상받는 로얄패스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반다이남코 – 아케이드로 즐기던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이 PS4 버전 출시를 앞둔 채 16일부터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걸그룹 오마이걸의 멤버 중 한 명인 아린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이용자들은 31일까지 상점에서 아린이 직접 녹음한 ‘페스티벌 치어리더’ 보이스카드 및 스킨을 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가 진행중인 KBO 리그 경기 승패를 예측하고 연속 적중 횟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힛 더 하이라이트’ 이벤트를 시작한다.

마이크로소프트 –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PC 버전이 8월 18일 출시를 알리고 윈도우 스토어를 통한 사전 주문 실시 및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 이용자에겐 베타 버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넥슨 – 모바일 RPG ‘V4’가 21일 진행될 여름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통해 장비 복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 실루엣을 공개하고, 배우 최불암이 함께한 티저 광고 3편을 업로드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로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크게 증가했다고 공개하며, 하둠의 영역 전 지역에서 ‘미감정 문양 각인서’, ‘심연 장신구’, ‘신화 장신구’를 획득 가능하도록 보상을 상향했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중국 게임사인 셩취게임즈와 37게임즈를 상대로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전기세계’ 및 ‘금장전기’의 서비스 금지 소송에서 승소했다. 해당 소송은 전기세계와 금장전기가 저작권 침해를 비롯해 미르의전설2의 가치를 정당한 대가 없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이유로 2017년에 제기한 소송이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중인 웹툰 ‘해골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을 웹툰으로 풀어내 총 5화가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홍보 모델로 신재은을 발탁했다. 신재은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190만 명을 확보한 모델로 화보 및 뮤직비디오 등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홍보 영상을 통해 첫 TV CF 데뷔를 도전한다.

더플레이이스포츠 – 자사의 e스포츠 게임단인 ‘스피어게이밍’이 부산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e스포츠 선수단 ‘GC부산’의 레인보우식스 시즈 팀을 이끌 새로운 매니지먼트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넥슨 – 넥슨컴퓨터박물관이 SK텔레콤과 협력해 국내 VR 생태계 활성을 위한 가상 ·증강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