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직접 스쿼드를 구성하고 선수를 조작해 즐길 수 있는 신작 ‘피파 모바일’이 3일부터 13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해당 테스트는 사전등록에 참여한 안드로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반모드’, ‘공격모드’, ‘클랜 리그전’과 같은 멀티플레이부터 ‘이적시장’, ‘시뮬레이션’, ‘캠페인’ 등 여러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에 10번째 신규 영웅 악마사냥꾼을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롤로그 임무가 추가됐다. 프롤로그는 4개의 1인모험으로 구성됐으며, 일리단이 악마사냥꾼이 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4일부터 7일까지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들도 멀티플레이어를 무료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간동안 사격장과 아틀라스 대형 마트 두 전장을 배경으로 팀 데스매치, 점령, 수색 섬멸 등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컴투스 – 턴제 축구 게임 ‘사커스피리츠’는 섬광 속성 신규 전설 선수인 ‘안젤릭’을 추가했다. 안젤릭은 세계관 속에 존재하는 천사들의 성역 ‘헤븐즈 게이트’의 문지기로 게임 속에서 어시스터 역할을 수행한다.

유조이게임스 – 신작 ‘케페우스M’이 사전예약 정보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제공하며 소통하기 위한 공식카페를 오픈했다.

라이엇게임즈 –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신작 FPS ‘발로란트’가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한국 요원 제트를 공개했다. 제트는 짧은 거리를 도약하는 ‘순풍,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상승기류’로 신속하게 이동하고, 상대방의 시야를 차단하는 ‘연막 폭발’, 단검을 날려 상대를 암살하는 궁극기 ‘칼날 폭풍’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 있다.

미호요 – 모바일 액션 게임 ‘붕괴3rd’에 A급 양자 속성 신규 캐릭터 ‘발키리 ·영광’을 추가하고,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되는 메인 스토리 ‘미로의 흙먼지’와 붕괴가 지구에서 사라진 9년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신규 콘텐츠 ‘붕괴후서’를 공개했다.

반다이남코 – 게이머가 파일럿이 돼 하늘을 날아다니며 적을 격파하는 에이스 컴뱃이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에이스 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의 무료 업데이트를 배포한다.

퍼플랩 – 모바일 RPG ‘드래곤 히어로즈 택틱스’는 전투를 분석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리플레이 기능을 도입하고,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저주에 특화된 레전드 영웅 스칼라인과 방어 버프 카운터에 특화된 영웅 엘리 2종의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넷마블 – ‘A3: 스틸얼라이브’가 신규 지역 ‘메티움’, 신규 분쟁지 ‘베르데온’의 망자의 안식처 B2를 추가하고, 최고레벨을 기존 100레벨에서 120레벨까지 상향, 사도레벨은 40레벨까지 확장됐다. 또한, 길드 간의 자원 획득 순위를 경쟁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 ‘자원전’과 고대 등급 장신구를 전설 등급으로 진화하는 기능, 필드에서 패널티 없이 결투할 수 있는 1대 1결투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 지난 3월말에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던 왕좌의 게임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이 구글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은 월드 아레나 정규 시즌 오픈과 에피소드2의 10번째 챕터 ‘왜곡된 차원’, 길드 대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의 정규 시즌 진행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에픽게임즈]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가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참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성황리 마쳤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큐 형식으로 구성한 스타 다큐멘터리의 최신작 ‘저글링 길들이기’를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