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자체 개발한 신작 RPG 엘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엘룬 ‘카루’가 등장한다. 카루는 우니오 부족의 숲을 지키려는 제사장의 딸로 전설 등급의 지원형 엘룬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울둠의 구원자’ 속 새로운 1인 모험, ‘공포의 무덤’을 출시, 그 첫 장과 둘째 장을 게임 내에 선보였다. 공포의 무덤은 올 한 해 이어지는 하스스톤의 스토리라인을 이어받아, 지난 달라란 침공이 매듭지어진 지점에서 시작한다.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에 ‘당신의 카탈람’을 업데이트했다. 아이온 유저는 ‘당신의 카탈람’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신규 통합 필드 ‘붉은 카탈람(남부)’를 확인할 수 있다. 붉은 카탈람(남부)에서는 종족 간 기지 점령전, 대규모 요새 점령전과 같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0월 16일 리그오브레전드의 10주년을 맞이해, 앞으로 다가올 10년을 준비해 개발 현황 업데이트를 비롯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다양한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라 밝혔다. 이에 앞서 게임의 로고가 보다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 IGG는 로드모바일과 이마트24의 삼각김밥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14일까지 4주간 이마트24 전국 4,005개 매장에서 진행되며, 이마트24 내 POS LCD 모니터와 롤링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곳에서 로드모바일을 만나볼 수 있다.

- 게임빌-컴투스가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게임빌-컴투스의 이번 공개 채용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등의 개발 직군과 게임사업 및 마케팅, 경영관리, 플랫폼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모바일게임 세인트 세이야: 각성의 티저 페이지와 함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세인트 세이야: 각성은 원작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턴제 RPG로, 그리스 신화와 별자리의 독특한 스토리 라인과 전쟁의 여신 아테나와 여신을 지키는 전사들을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산업 고용체질 개선을 위해 ‘주 52시간 노동시간 단축제도 정착을 위한 적용모델 공유세미나’를 26일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 방송,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 게임분야 재량근로시간제 적용 방안 및 선택적 근로시간제 적용방안, 엔터테인먼트(연예기획사 중심) 분야 간주 근로시간제 적용, 방송 분야 근로자성 인정 기준 등 주요 장르별 사례 및 적용 모델을 컨설팅에 참여한 노무사들이 제시할 계획이다.

- 벤텀은 리벤지 오브 술탄의 1대 자스민으로 SNS 스타 강인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리벤지 오브 술탄은 전략 모바일게임으로, 이번에 SNS 스타 강인경을 자스민 모델로 선정하며 주요 타깃층인 성인 남성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 락스타 게임즈는 자사의 PC 게임들을 한자리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락스타 게임즈 런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런처’는 락스타 게임즈의 PC용 게임들을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윈도우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이다. 디지털과 패키지 타이틀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디지털 상점에서 구입한 타이틀도 이용할 수 있다.

-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첫 번째 전설의 현상 수배범과 새로운 주간 수집품 목록을 공개했다. 먼저 법망을 피해 도망 다니는 10명의 전설의 현상수배범 중 무법자들의 여왕, 바바렐라 알카사르가 첫 번째로 공개됐다. 23일까지 알카사르를 생포하면 큰 현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추격 중 수배범이 사망하면 소정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넵튠은 개발 자회사 오올블루와 아크베어즈가 합병 절차를 마치고 님블뉴런(Nimble Neuron)이라는 새로운 사명과 CI를 공개했다. 오올블루는 실시간 전략 체스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의 개발사이며, 아크베어즈는 1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의 개발사이다. 님블뉴런은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되며 김남석 대표와 정신철 대표는 각각 미니막스와 블랙서바이벌을 총괄한다.

- 2K는 NBA와 NBPA(NBA 선수협회) 및 세계 최대의 e스포츠 회사인 ESL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NBA 2K20 글로벌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NBA 2K20 글로벌 챔피언십은 전세계 NBA 2K20 팬을 대상으로 미화 10만 달러 이상의 우승 상금을 내건 새로운 토너먼트다.

-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의 IP를 활용해 제작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가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누적 조회수 5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데이세븐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를 원작으로 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가 만든 이번 웹드라마는 지난 7월 30일 방영된 첫 화부터 500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