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2019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는 넷마블을 비롯해 넷마블의 개발사인 넷마블네오, 넷마블엔투, 넷마블앤파크, 넷마블넥서스 등 총 5개사가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를 통해 사업, 마케팅, 사업지원, 퍼블리싱개발, 게임개발,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지난 8월 31일(현지시각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OGN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SWC 2019’ 아메리카컵에서 지난 해 아메리카컵 참가자 ‘THOMPSIN’과 첫 해 준우승자 ‘TREE’가 각각 1, 2위를 차지하고 상금과 메달, 그리고 월드결선 진출권을 따냈다고 밝혔다.

- 게임빌-컴투스는 문화 소구 계층의 문화 예술 전시 관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티켓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이달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전시중인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시회에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해밀학교를 포함해 문화예술에 특화한 예술고등학교, 미술고등학교,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등 학교 단체 학생들을 초대했다.

- 넥슨은 넥슨재단에서 ‘넥슨작은책방’ 조성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8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약 한 달여 간 진행되며, 캠페인 기간 내 누구나 간단한 참여로 넥슨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넥슨작은책방’ 조성 대상 기관을 직접 선정할 수 있다.

- 펄어비스는 지난 8월 31일 ‘가족과 함께하는 펄밀리데이’를 열었다. ‘펄밀리데이’는 임직원 가족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펄어비스 본사 인근에 위치한 영화관에서 진행됐다. 지난 5월 가정의 달 맞이 ‘쿠킹클래스’에 이은 두 번째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 넷마블은 하운즈: 리로드에 납량특집 ‘곤지암 미션’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공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곤지암 미션에서는 카드 보상으로 업적훈장, 납량특집 강화장치 랜덤박스, 납량특집 코인랜덤박스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일 전세계 동시 오픈하는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를 앞두고 개발자와의 소통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앞서 ‘개발자 크리스에게 묻는다'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게임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수집했으며, 4일 동안 접수된 총 250개의 질문을 취합해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 전달한 바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국내 e스포츠 대회인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결승에서 러너웨이(Runaway)가 지난 시즌 우승팀 엘리먼트 미스틱(Element Mystic)을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4대 2로 물리치고 시즌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는 올스타 스매시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일 만 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출시가 임박한 올스타 스매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해 실시간 탁구 대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작 게임이다.

- 투핸즈게임즈는 실시간 1:1 전략 게임 챔피언 스트라이크를 약 150여개 국가에 정식 출시 했다. 챔피언 스트라이크는 카드 드롭 전략 위에 챔피언의 개입 컨트롤이 어우러진 게임이다.

- 펄어비스는 메간 폭스가 출연한 검은사막 PS4의 트레일러 제작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 영상에서 메간 폭스는 검은사막 PS4의 캐치프레이즈 ‘Become Your True Self’를 주제로 실제 삶과 게임에서의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 어떻게 연관이 있는지에 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