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에 신규 콘텐츠 ‘마계 대전’과 ‘아라드 대격돌’을 업데이트 했다. ‘마계 대전’은 무작위로 속성이 부여되는 던전을 플레이 하며 강력한 힘을 가진 ‘카쉬파’ 조직의 수장 ‘사르포자’를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규 결투장 ‘아라드 대격돌’은 캐릭터 생성과 육성 없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바로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즉시 부활하여 전투에 돌입할 수 있는 시스템 및 피격 중 회피 시스템을 추가해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밀라’, ‘로아미니’, ‘이자크’ 등 캐릭터 3인의 밸런스를 상향 조정하는 리노베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4월 ‘티치엘’, ‘란지에’, ‘벤야’에 이은 두 번째 캐릭터 리노베이션으로, 밸런스 보완과 함께 해적, 괴도, 전사 등 각 캐릭터의 배경 설정을 고려한 능력이 실제 반영된다.

-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에 세 번째 결사대 ‘모루 위의 검’을 업데이트했다. 마영전 최종 전투 콘텐츠인 ‘모루 위의 검’은 ‘사념의 바다’, ‘달의 이면’에 이은 세 번째 신규 결사대로, 신들의 대장장이 여신 ‘브리지트’가 등장해 최고 수준의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예정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새롭게 오픈한 티저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시작 일자를 공개했다. 달빛조각사의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부터 돌입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펜리르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펜리르는 ‘칠대성’ 소속의 첫 신규 영웅으로 늑대인간의 컨셉을 살린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다.

- 넥슨은 모바일게임 트라하에 신규 공격대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 및 전설 등급 무기와 장신구를 추가했다. 8인 공격대 던전인 ‘얼어붙은 서리꽃 정원’에는 최고난도의 얼음 여왕 ‘니파’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완수 시 신규 무기 및 장신구를 포함해 ‘도면(영웅~전설)’, ‘정령카드(고급~전설)’, ‘소환수/펫(고급~영웅)’ 등을 지급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게임 내 ‘도전’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고 신규 영웅 ‘비비안’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도전 콘텐츠는 매주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를 상대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시련의 전당’으로 변경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신규 재화 ‘지혜의 눈’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영웅 비비안은 아군 전체에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동시에 광역 공격 능력까지 갖춘 자연속성 마도사 영웅이다.

- 넥슨은 바람의나라에 여름 ‘갬-성’ 3차 ‘북방의 패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북방대초원’에서 진행되는 4인 그룹 PvP 콘텐츠 ‘북방의 패자’를 추가했다. ‘북방의 패자’는 7차 승급자 중 전투력 4만 이상인 캐릭터 4인이 그룹을 맺고 평원의 최강자인 ‘북천황’ 자리를 놓고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스팀(PC)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한국어판)를 10월 11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는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무대로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농장과 마을을 함께 발전시키는 게임이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가 ‘게임스컴 2019(Gamescom 2019)’이 열린 독일 쾰른에서 글로벌 게임유저들과의 네트워킹 행사 ‘카카오게임즈 커뮤니티 파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7년도를 시작으로 세 번째 마련된 이번 행사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게임 업체 담당자들과 북미 유럽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참석했다.

-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내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시작하면서, 오는 27일부터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를 첫 무료 체험 게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번 주 주간 무료 게임은 페즈(Fez)로 선정됐다.

- 엔씨소프트가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BTB관에 게임 스타트업 전시 부스를 후원한다. BTB관 전시 지원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엔씨소프트가 후원한다. 지스타 BTB관 전시 지원은 2015년 시작해 5년째 지속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부터 3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 2K는 9월 6일 출시를 앞둔 자사의 NBA 게임 NBA 2K20의 무료 체험판을 PS4와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NBA 2K20 체험판에서는 자신 만의 NBA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마이커리어(MyCAREER) 모드를 정식 출시 전에 먼저 플레이 해볼 수 있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조기 종료한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위해 최초 서버 8대를 준비하고, 오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벤트 시작 4일만에 6개의 서버가 마감되고, 시작 7일만에 준비한 서버 8대가 모두 마감되어, 두 차례에 걸쳐 긴급 서버 추가를 진행하였으나 긴급 추가된 서버마저 모두 마감되면서 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초기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WoW 클래식라는 이름의 특별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초기 개발자들 5명이 클래식을 플레이하면서 오리지널 게임의 개발 배경,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대한 생각 등을 나누는 모습을 담고 있다.

- 넥슨은 카트라이더에서 싱가포르관광청과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스피드 트랙 ‘WKC 싱가포르 마리나 서킷’을 선보였다. 전 세계 카트레이싱 대회를 컨셉으로 하는 ‘월드 카트 챔피언십’ 테마의 8번째 트랙으로,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같은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를 만나볼 수 있다.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Unity for Humanity 2019)’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승은 대기 오염을 증강현실(AR)로 나타내는 앱 ‘클린 에어(Clean A/R)’에 돌아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