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에 신규 캐릭터 ‘데스나이트’를 업데이트하고 게임을 무료화 한다고 밝혔다. ‘데스나이트’는 PVP 특화 기술을 보유한 근거리 클래스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진 데스나이트’로 변신할 수 있으며, 타격 할 때 마다 충전되는 D.P를 사용하는 전투 스킬을 사용한다. 이 와함께 신규 서버 ‘데스’와 ‘전설’을 오후 8시에 오픈되고, 리니지2의 모든 서버를 이용권 없이 진행할 수 있다.

-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좀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바이러스 인펙션’ 모드는 총 12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그 중 3명이 좀비가 되고, 좀비에게 공격 당하면 좀비로 감염된다. 모든 인간이 감염되거나 사망하면 좀비가, 제한 시간 내 인간이 생존하면 인간이 승리하는 방식의 모드다.

- 게임빌은 탈리온에 ‘레이드 던전’을 업데이트 했다. ‘레이드 던전’은 파티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100레벨 이상 전투력 16만 이상의 유저가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던전 내 몬스터들 유저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유니크 장비’ 및 유니크 장비 제작 재료인 ‘용혈’을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타이핑 스트라이커’를 추가했다. ‘타이핑 스트라이커’ 맵은 4대4 팀 대전 방식으로 진행되며, 레이싱 도중 만나는 원주민이 제시하는 문장을 입력해야만 경주를 계속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웹젠은 뮤 온라인H5에 ‘영혼의 비밀던전’을 업데이트 했다. ‘영혼의 비밀 던전’은 정해진 시간 동안 길드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 던전이다. 던전에 총 5개 유형의 일반 몬스터와 각각의 보스 몬스터가 랜덤하게 등장하며, 몬스터를 사냥해서 해당 유형의 ‘혼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는 ‘신수’와 ‘방패 시스템’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주사위로만 플레이하는 ‘오락실’ 맵과 게임 내 좋은 평가를 받은 ‘신의 손’ 맵의 확장판인 ‘신의손 2’가 추가됐다.

-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2차 업데이트에서 신규 차일드 ‘혜낭’을 주인공으로 한 ‘하야기담(夏夜奇談) 내러티브 던전’을 개방한다. 신규 차일드 혜낭은 팀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특화된 캐릭터로, PvP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적의 공격과 디버프 효과를 동시에 방어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에 신규 레이드 시스템 ‘어비스 레이드’를 추가하고 첫 번째 가디언 ‘미스틱’을 업데이트 했다. ‘안개의 지배자 미스틱’은 로스트아크 최초로 8명의 공격대를 구성해 도전 하는 최상위 레이드다. 기존 레이드와 달리 총 3개로 구성된 페이즈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내에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체력을 일정 수치 이하로 만들면 다음 페이즈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각 페이즈 별로 공략에 성공할 때마다 투표를 통해 다음 페이즈로의 진행 여부와 현재까지 획득한 보상의 획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 넷블루게임즈는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의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미르의전설 IP를 활용한 모바일 무협 MMORPG이며, CBT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벨리아 선착장’을 변화시켰다고 밝혔다. ‘벨리아 선착장’ 변화는 ‘대양의 시대’ 콘텐츠에 대비하는 사전 작업이다. ‘대양의 시대’는 검은사막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규모 콘텐츠로, 대양에서 기존보다 더욱 커진 바다를 탐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선박 규모에 따른 캐릭터 크기도 조절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지역 ‘칼페온 수도’를 업데이트 했다. ‘칼페온 수도’에는 신규 몬스터 ‘어둠의 광신도’가 출현한다. ‘어둠의 광신도’를 처치하면 공격력, 방어력,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레프트 포 부산’을 업데이트했다. ‘레프트 포 부산’은 신서울부터 부산까지 이동하는 열차를 장악한 좀비 부대에 맞선 내용을 담은 신규 이벤트 던전이다.

- 넷마블은 나이츠크로니클에 ‘카렌’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원형 영웅인 카렌은 각성을 통해 보다 강력한 아군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최종 각성 시 추가적인 패시브 스킬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유저는 총 여섯 단계로 이뤄진 각성을 통해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할 수 있으며 1단계 각성만 해도 새로운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 X. D. 글로벌은 랑그릿사에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버프형 영웅 ‘란포드’와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는 ‘리스틸’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레벨 55이상의 유저가 도전할 수 있는 신규 비경 전장 ‘영겁의 신전’이 구현됐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제로에 ‘길드던전’을 업데이트 했다. 알데바란과 페이욘에 ‘길드던전’이 추가되며, 신규 ‘길드던전’을 통해 길드 아지트 주화 주머니의 획득 확률이 2배 증가된다. ‘길드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길드 아지트 주화와 7제련 이상의 하급 장비를 통해 PVP, 공성전 지역 추가 옵션이 붙어있는 ‘중급 길드원의 장비’를 교환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스즈메(여름)’을 업데이트 했다. ‘스즈메(여름)’는 필살기인 ‘트로피컬 베케이션’을 구사해 아군 전체의 방어력과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며, 공격을 막아주는 ‘골렘’을 소환해 전선을 보조하는 점이 특징이다.

- 넷블루게임즈는 삼국지 거상전에 4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고급 알바’ 기능이 2시간에서 무제한으로 상향 조정됐으며, ‘프로 알바’는 장비 등급 설정, 탐색, 투자 자동 기능이 추가되었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과 조력자 2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용병으로 적 중앙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5성 공격형 용병 ‘키리아’와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소를 무시하는 4성 공격형 용병 ‘아이젠’이 업데이트 됐다. 조력자로는 ‘다이얀’과 ‘샤르마’가 추가됐다.

- 가이아모바일은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신기사 수영복 코스튬과 함께 여름 이벤트를 오는 15일에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여름 이벤트 땅따먹기 형식의 ‘해변 쟁탈전’, 수박을 사냥하는 ‘수박 깨기 시합’, 신기사와 함께 불꽃을 쏘아 올리는 ‘여름 불꽃 축제’, 음식을 만들어 신기사에게 대접하는 ‘여름 축제 식당’ 총 4가지가 진행될 예정이다. 여름 코스튬과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나선영웅전의 한정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캐릭터는 ‘춘향’으로 한국의 고전 소설 ‘춘향전’을 배경으로 탄생했으며, 게임 내 최고 등급인 ‘UR등급’ 캐릭터다. ‘춘향’은 다수의 은장도를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물리 공격형 캐릭터로 ‘나선영웅전’ 세계관에서는 ‘중원’ 세력에 속해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의 대회인 ‘GSL vs the World’를 오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GSL vs the World’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 8명과 북미, 남미, 유럽, 중국 등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 8명이 대결하는 대회이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파이널 배틀을 개최한다. 대회는 오는 17일 12시에 열릴 예정이며, 장소는 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 수원 인계점, PCTAG PC방 성남점 두 곳에서 진행된다.

- 미호요는 붕괴3rd 캐릭터 ‘브로냐’의 생일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합정역 인근 애니플러스 샵에서 오는 9월 1일까지 운영된다. 17일과 18일에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게 되면 ‘브로냐’ 한정 포스터를 선착순 250명이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오픈날에는 ‘야에 사쿠라 진염행혼’, ‘메이 영원한 순수함’ 등의 피규어도 판매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