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여름 업데이트 사전 예약과 함께 신규 캐릭터 ‘츠무기’를 추가했다. ‘츠무기’는 적을 강제로 이동시키거나, 행동 속도를 저하시는 특징을 가진 캐릭터다. 이 밖에도 여름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참가한 유저는 인 게임 보상인 3,000쥬얼을 받을 수 있다.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출시 5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신규 클래스 ‘홍령’이 업데이트 됐다. ‘홍령’은 공격할 때마다 뒤로 빠지는 동작이 특징인 원거리형 궁수 캐릭터다.

- 게임펍은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신규 전투 지역 ‘본국통로’를 업데이트 했다. ‘본국통로’는 80레벨 5환 이상 유저가 최대 2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유저간 PK가 가능한 사냥터이다.

- 썸에이지는 미소녀 슈팅 게임인 하트인걸의 비공개 테스트(CBT)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트인걸은 라이트노벨 작가 ‘오버정우기’가 스토리를 감수했으며, 모리 유코 등의 일본 성우가 참여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의 예약 판매를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세계를 구하는 스토리와 함께 건물을 만드는 블록 메이크 RPG다.

- 라인콩코리아는 제독의함대: 세계대전에 자원전과 성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자원전은 전 서버 유저가 참여할 수 있으며,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되는 신규 PVP 콘텐츠다. 성당 시스템은 별자리의 항목을 강화시켜 공격, 방어, 특수의 능력을 추가로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 기타 소식

- 넥슨네트웍스는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게임서비스와 게임QA로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기간은 오는 31일 까지 이며,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여름방학N박물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동안 박물관에는 배찌와 핑크빈 등 넥슨의 대표 캐릭터들이 돌아다니며, 관람객들에게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 넷마블은 ‘킹오파쇼 시즌2’의 방송을 오후 9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게임 해설가 온상민, 정인호씨가 진행을 맡으며 난닝구, 김성회, 나리, 비범이 출연할 계획이다. 이어 게임의 이슈에 대해 이야기는 나누는 ‘전지적 유저 시점’과 ‘도전 킹오파쇼’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웹툰 ‘세븐나이츠 알카이드’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연재한다고 밝혔다. 웹툰은 매주 화요일 연재되며, 세븐나이츠 시대 이전을 다루는 내용이 주 스토리이다.

- 넥슨은 NYPC 2019의 상세 정보가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번 NYPC에 나올 문제의 경향과 작년 기출문제 풀이 등 NYPC에 관한 상세한 정보가 담겨있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오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예선에 참여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인재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게임분야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분야로는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램 총 3가지가 존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