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7월 10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피의제단’ 10단계 확장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기사승인 2019.07.10  17:49:22

공유
default_news_ad1
ad43
ad37
ad38
ad39
ad35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피의 제단’ 콘텐츠를 10단계까지 확장했다. ‘피의 제단’은 이용자 3명이 파티를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성물을 수호하는 디펜스형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10단계 확장과 함께 ‘피의 제단 랭킹 길드명’과 ‘종합 랭킹’이 추가됐다. 파티원을 자동으로 연결하는 ‘랜덤 매칭 시스템’도 업데이트 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신규 가구 2종과 히스트리아 폐허 사냥터의 지형이 확장됐다.

- 게임빌은 신작 엘룬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UI와 UX를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으로 개편하며, 각각의 차원에 11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모험 콘텐츠는 동선을 개편한다. 성장 진화 방식은 기존의 라이쳐에서 클래스 씨앗으로 변경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추가 콘텐츠(DLC)인 스타크래프트: 카툰을 정식 출시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은 카봇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콘텐츠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전 서버 유저가 모이는 어비스 월드에 '어비스 타워'와 '어비스 캐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완료한 후에는 '어비스 월드 시즌 13'의 운영도 시작한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롯데 자이언츠에서 활약하며 ‘검은 갈매기’로 불렸던 호세(’01)가 레전드 선수카드로 등장한다. 유저는 지정된 40명의 선수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호세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기존 레전드 선수카드 13명(타자 8명, 투수 5명)의 능력치가 재평가됐다.

- 2K와 기어박스는 지난 5일 미국에서 열린 게임 자선 행사인 가디언콘(GuardianCon)에서 보더랜드 3의 새로운 요소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핑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소셜기능으로 시리즈 최초로 시작되는 프리 포 올(Free-for-All) 대결을 지원한다. 또한 디스코드와 연동하거나 활동 그룹 내에서 매치메이킹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검색하는 동안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동기 매치메이킹 기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에코캐스트(ECHOcast)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에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 위메이드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새로운 레어장비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신규 레어장비 3종은 머신건을 소환해 공격하는 ‘기계공학자 갑옷’, 높이 뛰어올라 폭탄 공격을 퍼붓는 ‘브레이커 투구’, 자신과 같은 팀에게 회복,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고위사제 장신구’로 전투 상황을 반전시키는 막강한 능력을 자랑한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아르마다 기습부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르마다 기습부대’는 거대 항공모함을 이끌며 등장하는 해상 적군으로, R4 등급 이상의 연합원이 이를 탐지하는 순간부터 공격과 함께 전투가 시작된다.

- 소프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다크에덴의 하반기 개발 예정 사항을 공개 했다. 우선, 7월 내 기존 ‘준저 터널’을 리뉴얼 한 ‘新 준저 터널’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바로 이어서 월드 보스 몬스터가 게임 내 출현한다. 7월에 이어 8월에도 던전 리뉴얼 작업은 계속 진행 될 예정이며, 업데이트 및 이벤트도 주기적으로 지속 된다. 특히, 9월 말에는 학살의 대지를 경험 할 신규 필드가 전격 오픈 될 예정이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 2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는 오는 8월 10일~11일, 1박 2일동안 경기도 양평군 소재 블룸비스타에서 실시된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의 CBT를 예정대로 17일 오전 10시부터 19일 자정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CBT는 서버 안정성과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확인하고, 거래소와 PK 시스템 등 핵심 시스템에 대한 점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테스트를 위해 서버 2대만을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접속하는 유저분들에 한하여 CBT 참여가 가능하기에 접속하지 못하는 유저분들에 대하여 양해를 구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e스포츠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의 우승자를 가리는 시즌 플레이오프가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도 국내 최정상급 선수 두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트위치 공식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팬들에게는 하스스톤 카드팩도 선물로 주어진다.

- 넥슨은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에서 진행하는 팀 지원 프로젝트의 모집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한 5개 팀 중에서 운영 환경과 선수 투자 등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선발된 상위 4개 ‘샌드박스 게이밍’, ‘락스 랩터스’, ‘그리핀’, ‘긱스타’ 팀에게는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본선 진출권을 부여한다.

-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리는 ‘164회 서울 코믹월드’에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부스를 공개하고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굿즈 존, 캐릭터 존, 퀘스트 존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최애캐 인기투표 이벤트, SNS 참여 이벤트, ’보스를 이겨라’ 미니 게임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