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넥슨]

넥슨 – 온라인 신작 ‘프로젝트 HP’의 실제 게임 화면이 담긴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선 회복, 근접 전투, 방어 등 각기 다른 역할을 수행하는 병사와 일정 시간 강한 능력을 얻는 영웅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이 초대형 함선 ‘블랙헤븐’에서 펼쳐지는 신규 스토리와 새로운 콘텐츠, 새 군단장 ‘스우’ 등이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가 세나의 달을 기념해 적 전체에 마법 피해를 입히면서 자신에게 스킬 무효화 2회를 부여하는 각성 스킬 ‘하늘의 외침’을 보유한 신규 영웅 ‘아르얀로드’를 업데이트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새로이 추가된 유물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던전 ‘이차원의 회랑’과 최고 레벨에 도달한 전설 슈를 신화 슈로 각성하는 ‘슈의 각성’’ 등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로엠’에 4차 전직을 완료한 30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더 강해질 수 있는 5차 전직과 빠른 경험치 획득부터 공격력 상승 등 각종 부스트 효과를 제공하는 피버를 강화하는 신규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베스파 – 모바일 신작 ‘타임디펜더스’가 일본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의 참가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마동석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 속에서 마동석 목소리를 즐길 수 있는 ‘마동석 보이스카드’ 형님 버전과 아우 버전 등을 업데이트했다.

미호요 – 멀티플랫폼 게임 ‘원신’은 게릴라 게임즈의 대표작 ‘호라이즌 제로 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해당 콜라보레이션은 2.1버전과 2.2버전 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웹젠 – 온라인 RPG ‘R2’에 데모자르 섬의 주요 콘텐츠인 ‘이동거점전’과 새 방어구, 새로운 콘텐츠 ‘레어 서번트’, 신규 업적 추가 등의 내용을 담은 ‘R2naissance Part4: Expansion’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적진 한가운데 뛰어올라 적 전체를 공격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스카이랜더 ‘썸프 백’과 PVE 콘텐츠 ‘모험 시나리오’에 새로운 에피소드 등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페라리의 신차 ‘페라리 296 GTB’를 선보였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여름을 테마로 ‘썸머 파라다이스’의 첫 번째 신규 페이트코어 ‘샤이닝 썸머 - 다나’와 전용 무기 ‘플라잉 플라밍고’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슈퍼스트링’에 웹툰 ‘호러전파상’의 주요 등장 인물인 ‘야크’, ‘디아나’, ‘익호’ 등을 신규 캐릭터로 추가하고, PVE 콘텐츠 ‘이벤트 섬멸전’을 업데이트했다.

빌리빌리 – 모바일 신작 ‘미니어스: 작지만 놀라운 모험’이 사전예약 30만 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공식 카페를 통해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EA코리아 – 10월 발매 예정인 패키지 신작 ‘피파22’가 차세대 콘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버전에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한 하이퍼모션 기술을 적용했다고 알렸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스트리머 이벤트 매치 ‘몰락전’을 2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해 추진 중인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제2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이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2 웹제네레이션’을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8월에 공개되는 영상 콘텐츠 ‘게임도 실전이다!’의 정보를 사전했다.

넷마블 –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통해 제작한 웹 예능 ‘슈퍼주니어 미래혁명단’을 예고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