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오버워치’가 서로 다른 플랫폼의 이용자들이 그룹을 맺고 경쟁을 치를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베타 버전을 게임 내 도입할 것이라 예고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스킬을 사용 중인 적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기절 효과까지 부여하는 몬스터 ‘묵룡’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하고 기절시키는 ‘쟝’ 등을 업데이트했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초반 플레이를 돕는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네오위즈 – 패키지 게임 ‘메탈유닛’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17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게임은 한국,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테일즈 – 가상의 석유전쟁에 참전한 용병이 돼 부와 명예 등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싸우는 온라인 FPS ‘리전워페어’의 게임 로고 및 스크린샷, 정보 등을 공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이 현대적인 아름다움과 전통적인 멋을 결합시킨 한복 의상이 포함된 ‘배틀패스 2021 여름 시즌’을 추가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경쟁형 콘텐츠 ‘상자전쟁’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퍼즐을 통해 획득한 상자를 대포에 넣고 다른 이용자를 공격하는 콘텐츠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2M’이 신규 클래스 ‘석궁’과 새로운 파티 던전 ‘케트라의 막사’, ‘최후의 정원’, ‘회색의 제단’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 에피소드II’를 예고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가 게임 내 콘텐츠를 빠른 시간 동안 경험할 수 있는 시즌 서버 ‘환락’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웹젠 – 온라인 RPG ‘썬 클래식’이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캐릭터 일러스트와 OST가 포함된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게임 ‘데카론M’에 신규 PVP 콘텐츠 ‘적월의 밤’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콘텐츠는 특정 시간과 지역에 오픈되며, 적월의 영향을 받는 시점부터 익명성을 부여받아 자유롭게 PVP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넥슨 – 온라인 FPS ‘서든어택’은 게임 접속, 플레이, 승리, 킬 등의 미션을 달성해 얻은 ‘빙고 티켓’으로 진행하는 ‘빙고 이벤트’ 등이 포함된 ‘2021 시즌2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했다.

‘피파 온라인4’가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써머 쇼케이스’를 통해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들과 실시간 토너먼트 경쟁을 벌이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와 슛, 패스 반응성과 침투 등 게임 전반에 걸친 밸런스 조정을 예고했다.

‘피파 모바일’이 1주년을 맞아 출석을 통해 아이콘 선수팩을 지급하고, 일일미션 완료 시 강화재료 및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등 ‘1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왕국에서 일어나는 참혹한 진실을 알게 된 동맹군이 정의를 세우기 위해 정반대의 신념을 가진 노익장 ‘로메르’와 맞서 싸우는 신규 에피소드 ‘누구를 위한 정의인가’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달빛조각사’에 중거리와 근접 전투에 특화된 직업이자 폴암류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직업 ‘창기사’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조각품 시스템에서 별빛조각 슬롯을 2개 추가하는 등 개선도 진행했다.

‘이터널 리턴’은 상황에 따라 빠른 공격 형태인 단궁과 강한 공격 형태인 화궁으로 변경하며 화살을 발사해 적을 제압하는 신규 캐릭터 ‘리오’와 게임 중 죽은 팀원을 살리는 부활 기능 등을 선보였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일부 콘텐츠를 전서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신규 시스템 ‘전서버 통합 파티 시스템’과 새로운 베루스코어 R등급 기어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가 출시 하루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4’를 12일부터 시작해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교류 기회가 좁아진 크리에이터들에게 배움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유니티 최신 기술과 다양한 사례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최신 기술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를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 현재 자사가 준비 중인 신작 업데이트 및 콘텐츠, 개발 현황 등 다양한 소식을 다루는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13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신스타임즈 – 모바일 게임 ‘소녀X헌터’는 연예계에서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기자인 이순재를 홍보모델로 발탁했다.

성남게임힐링센터 –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게임과몰입예방센터 ‘성남게임힐링센터’가 25일 온라인으로 게임과몰입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