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인사] 원유니버스, 임태현 CTO 선임 "새로운 서비스 개발해 선보일 것"

기사승인 2021.06.01  11:07:36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48
ad37
ad38
ad39
ad35

- 18년간 이어온 게임 개발 및 블록체인 개발 기술 통한 활약 기대

[게임플]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영입하고 메타버스에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선임된 임태현 CTO는 카이스트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8년간 넥슨에서 마비노기 개발자를 거쳐 블록체인엔터테인먼트랩의 개발이사를 역임한 바가 있다.

이후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개발, 이더리움 코드 기반의 자체 블록체인 ‘N-Chain’ 개발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이번 임태현 CTO의 합류로 원유니버스는 지난달 선임된 백두산 대표와 함께, 서울대 컴퓨터공학 전공 임종균 전 원이멀스, 넥슨모바일 대표 및 카이스트 박사 출신 VR 개발 전문 김도한 TD 등 메타버스·VR·블록체인을 아우르는 기술인재들로 핵심인력을 바탕으로 원이멀스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원유니버스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 중인 VR 월드 내 메타플랫폼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심포니’의 고도화 작업을 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타버스 사업과 함께 AI 및 블록체인 인프라를 개발하고 접목한다는 전략을 가진 채 메타 휴먼 기반 신규 프로젝트를 개발해 메타버스·VR·블록체인을 아우르는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임태현 원유니버스 CTO는 "향후 메타버스, 게임산업 분야에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니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유니버스만의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과 함께 원이멀스, 와이제이엠게임즈 등 관계사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