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는 마검술을 사용하고 파티원들의 피해를 증가시키거나 보호막을 생성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신규 캐릭터 ‘하르페’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소대 ‘호라이즌 파이낸스’의 소속원들이 등장하는 이벤트 에피소드 ‘그늘의 밑바닥’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유닛 ‘리타 아르세니코’와 ‘대시’를 추가했다.

네오위즈 – 신작 패키지 게임 ‘산나비’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기존 목표 모금액인 500만 원보다 10배 많은 5,000만 원을 넘겨 외전 챕터 및 멀티 엔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밝혔다.

썸에이지 – 지난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 사전 출시한 모바일 RPG ‘데카론M’이 그랜드 론칭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장수 ‘사마의’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 온라인 RPG ‘뮤 온라인’에 어둠의 마법으로 인해 잿빛으로 변한 신규 사냥터 ‘잿빛의 아이다’와 새로운 4차 액세서리 ‘혈기의 귀걸이’를 추가하고, 최고 레벨 확장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남성 그루밍,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스웨거’와 협업해 샴푸에 이어 속옷 ’검은사각’을 정식 출시했다.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펄어비스 스토어 및 스웨거 자사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넥슨 –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어린이 청소년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젝트 ‘제2회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알리고 23일까지 참가 희망 학급을 모집한다고 알렸다.

엔씨소프트 – 인공지능 야구앱 ‘페이지’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 제조, 소매 및 보안 업계의 컴퓨터 비전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용을 줄이고 인공지능 학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유니티 컴퓨터 비전 데이터 세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릴 예정인 e스포츠 대회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는 12개 지역 중 베트남 지역 팀이 정부의 코로나19 여행 제한 조치로 인해 불참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 어디서든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베타 서비스 중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윈도우 10 PC와 iOS에서 추가로 제공한다고 알리며 이를 체험할 게이머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SIEK – 이전에 PS3와 PS 비타 기기를 위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으나, 숙고 끝에 계속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 홈페이지에서 애니메이션 ‘로드 엘멜로이 II세의 사건부 –레일 체펠린 그레이스 노트-’를 기간한정 무료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