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썸에이지]

썸에이지 – 모바일 신작 ‘데카론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를 통해 15일 선출시하고, 추후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정식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 5성 마법형 루멘의 조력자 ‘오델라’와 4성 공격형 카린의 조력자 ‘슈마’를 새로이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는 적에게 화상 효과를 부여하고, 피해면역 효과가 있는 스킬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카라에스텔의 왕 아델’과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닌 ‘트리스탄’을 추가했다.

‘마블 퓨처파이트’가 서비스 6주년을 맞아 수정, 티어 2 영웅 선택권, 골드 등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절대마수전선 바빌로니아’의 무대공연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히어로즈’는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III’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벨 크라넬’, ‘아이즈 발렌슈타인’, ‘류 리온’ 등을 선보였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매시 레전드’가 해외에서 진행한 소프트론칭부터 긍정적 반응을 이어오고 있다고 알렸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전 세계 170여 개국이 참여한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신규 챕터 ‘코코모 해변’과 ‘서쪽 동굴 카루’, ‘베인스 필드’ 추가를 비롯한 거래소 오픈, 직업 레벨 확장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게임 내 도입했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신작 ‘월드 베이스볼 스타즈’가 전 세계 140개국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릴리스 게임즈 – 모바일 RPG ‘AFK 아레나’가 음악회 콘셉트의 특별 스킨과 새로운 모션 및 대사들이 추가된 ‘여관 스킨’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삼국지 스토리에 따른 장수와 군사를 활용해 전략을 펼치는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DC – 지난 3월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했던 모바일 신작 ‘반만 남은 세계’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하스스톤’이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올해 첫 시즌을 9일부터 6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추후 업데이트 및 서비스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공식 방송 ‘A3 토크’를 9일 저녁에 진행한다고 알렸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삼성전자 최신 TV ‘Neo QLED 8K’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검은사막을 선택해 광고 속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라인프렌즈 –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와 함께 만든 새로운 캐릭터 IP ‘치치’를 개발해 10일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통해 전격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웹젠 –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블랙스쿼드’가 PC방 서비스를 시작해 경험치 및 골드 추가 획득 효과와 PC방 전용 미션을 제공한다고 공개했다.

액토즈소프트 – 지난 7일 위메이드가 르네상스 투자 관리 회사와 체결한 미르의 전설2 PC 서비스 및 사설서버 양성화 권한 부여 계약에 대해 공동 저작권자로서 좌시하지 않고, 그에 상응하는 민형사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C.O.C – 모바일 신작 ‘멸망록’이 크리에이터 BJ지효, 홍주와 함께 방송을 통해 게임플레이를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을 지정된 날짜마다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