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는 위장 효과로 타겟 대상에서 벗어나고,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해 침묵에 걸린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신규 영웅 ‘핏빛 장미 미스 벨벳’과 방치형 필드 신규 난이도 ‘매우 어려움’을 업데이트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2주년을 맞아 쌍권총을 사용하는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새로운 세력전 ‘영기 골짜기’, 새 수호신령 ‘에르나’와 ‘목화마녀 진서연’등의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가 신규 캐릭터를 공개하는 온라인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를 18일 오후 9시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M’에 200레벨을 달성하고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V 스킬’과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 및 4번째 군단장 ‘아카이럼’이 추가되는 ‘더 비기닝’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천애명월도’는 주무기 염주와 보조무기 금강저를 사용하고 참선 및 분노라는 전투모드에 따라 원거리, 근거리 공격을 사용하는 신규 문파 ‘소림’을 추가했다. 또한, 신규 던전 ‘연화 진심마’와 스토리 ‘분노의 불꽃’ 등을 업데이트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4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조드의 대지’와 수행자 육성 가이드 ‘달숙이의 길라잡이’에 221~300레벨 구간을 추가하는 북방대초원 2차 업데이트를 도입했다.

‘피파 온라인4’가 최근 이적한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소속팀과 클럽 경력을 게임에 반영, 각 선수들의 밸런스 조정, 구단 선수들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라커룸’, 선수 별 담당 훈련 코치를 배정하는 ‘훈련 코치’ 등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신규 레전드 카트 ‘카오스’와 캐릭터 ‘짱구’를 선보이며 31일까지 랭킹전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경품을 응모하는 기회를 주는 ‘카러플 슈퍼위크’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다양한 영웅들을 활용해 주어진 맵에서 전략을 펼쳐 승패를 가르는 PVP 콘텐츠 ‘요새전’과 최고 레벨까지 도달한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를 분해해 강화 재료를 얻는 ‘인피니티 카드 분해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피싱마스터’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용자를 대신해 낚시하는 신규 도우미 캐릭터 ‘귀족산타 헤임달’과 ‘게르드’를 도입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는 점수에 따라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길드 시스템 ‘공헌도’와 겨울 콘셉트에 맞는 새로운 코스튬 ‘크리스마스의 신부 발제’, ‘설원의 류드밀라’를 추가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에 겨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코스 ‘바이스바르트 G.C’를 추가하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새 의상 ‘2020골프클로스 세트’ 및 유저 편의성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올엠 – 온라인 RPG ‘크리티카’가 트윙클 피날레를 이용한 ‘헤일로 마스터리’와 고차원의 마법으로 마법문을 소환해 넓은 범위를 폭격하는 ‘게이트 오브 헤일로’ 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새로운 직업 ‘샤이닝 마제스티’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가디언테일즈’에 크리스마스에 세계 곳곳으로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를 돕는 해결사인 신규 캐릭터 ‘산타의 해결사 루’와 길드원끼리 영웅 진화석을 요청할 수 있는 ‘길드 진화석 요청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기타 소식

넷마블 –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2020 게임콘서트’가 넷마블 이승원 대표가 직접 강연자로 나서는 19일을 끝으로 마무리된다고 발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FPS ‘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가 시즌1 업데이트와 맥콜오브듀티: 블랙옵스 콜드워 버전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대회 ‘콜오브듀티: 워존 스트리머 대난투’가 19일부터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의 한국팀과 중국팀 간의 대결일 펼쳐지는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의 플레이오프가 1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펍지주식회사 – 이용자들이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며 인상 깊었던 업데이트나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제작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020 연말 콘텐츠 공모전’을 네이버 게임과 함께 개최했다.

디엔에이 –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공식 대회 ‘슬램덩크 한국 챔피언컵 시즌1’의 본선이 20일부터 시작돼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클라이언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모바일 상점이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과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을 모바일과 PC 웹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EA코리아 –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가 홍보 모델 화사의 청춘 응원가가 담긴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조이시티 – 이사회에서 조이시티의 미래 성장동력을 준비하고,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해박영호 대표를 조이시티 최고투자책임자 겸 자회사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대표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의 ‘레디 액션, 단편영화 제작’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이 제작한 단편영화 ‘락큰롤 익스프레스’를 업로드했다.

카카오게임즈 – 자녀출산 및 양유기원, 가족 친화적인 직장 분위기 조성 등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창조공작소와 함께 게임 사운드로 고충을 겪고 있는 인디게임 개발사와 중소 게임개발사에게 사운드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게임 음악과 효과음을 지원하는 ‘게임 사운드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