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마스크를 수집하는 마스크 시스템과 캐릭터 성장시키는 스킬 시스템 등 새롭게 선보여

[게임플] 최근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CBT를 실시하며 신작 준비로 분주한 컴투스가 또 다른 모바일 신작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의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는 2000년대 초 피처폰이 대중화되던 시절에 미니게임천국, 액션 퍼즐 패밀리와 함께 컴투스의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 중 하나였던 슈퍼 액션 히어로가 마지막 작품 이후 약 9년 만에 스마트폰으로 돌아온 신작이다.

매 시리즈마다 학창시절 공책이나 교과서에 낙서로 그린 그래픽을 내세우며 낙서 세상을 위협하는 미지의 존재들과 맞서 싸우는 히어로로서 여러가지 액션으로 적들을 물리쳐 나가는 단순한 게임 방식을 지니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어왔다. 

이에 슈퍼 액션 히어로의 추억을 지니고 있던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함께 터치를 활용한 액션과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를 통해 그 시절 추억을 되살려내는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의 출시가 점차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봤다.

# 하나의 낙서를 보는 듯한 캐릭터와 세계관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는 한 권의 종이 묶음에 연속적인 그림을 그려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플립 북 애니메이션 컨셉으로 제작해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법한 교과서 낙서 장난을 기반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단순하게 그려진 낙서 캐릭터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살아 움직이는 듯한 순수한 재미를 느꼈던 그 시절 그 감성을 게임을 즐기면서 다시금 느낄 수 있다.

실제 게임의 배경도 이전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낙서 세상을 위협하는 미지의 존재들과 맞서 싸우는 히어로의 활약상을 다뤘으며, 크레파스로 끄적인 듯한 단순한 형태의 낙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히어로는 볼펜을 형상화한 몸체에 다양한 마스크들을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는 반면, 악당들은 다른 히어로물들과 동일하게 단순한 형태로 등장해 히어로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며 영웅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이번 시리즈에는 일부 능력치 상승효과가 이뤄지는 마스크 시스템뿐만 아니라 모든 능력치가 상승하는 스킬 업그레이드 시스템까지 새롭게 도입하면서 육성의 재미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스마트폰에 맞춰 최적화된 조작감

피처폰 시절때처럼 번호 자판을 누르며 조종하는 것이 불가능해졌기에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는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터치만으로 모든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스와이프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터치를 통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위로 밀어 올리면 어퍼컷이 발동되고, 아래로 스와이프하면 핵 펀치를, 점프 후 다시 아래로 당기면 내려찍기를 구현하는 등 단순한 조작으로 다양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또한, 터치의 순서대로 다양한 연속기를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 컨트롤을 하는 것이 핵심으로 연속기를 통해 여러 전투 방식으로 수십 명의 적들을 격파해 나가는 액션 게임 만의 타격감과 손맛을 느낄 수도 있다.

원작 특유의 코믹성과 화려한 액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탭과 스와이프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간편한 터치만으로 짜릿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가로 모드와 세로 모드 모두 지원해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플레이 환경을 결정할 수 있으며, 한 손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한 만큼 추억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세로 모드를 새로운 슈퍼 액션 히어로를 해보고 싶다면 가로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 수집하는 즐거움과 키우는 재미를 높여주는 ‘마스크’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의 또 다른 재미 요소는 바로 마스크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마스크들은 수집과 꾸미는 재미를 더할 뿐 아니라, 각각의 마스크가 가진 특수 능력들로 히어로의 성장까지 도와준다.

특히, 자체 물리엔진을 활용한 캐릭터들의 사실적인 움직임은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외형을 변화시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수집하는 재미와 꾸미는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다.

거기에 이번 시리즈는 초통령이라 불리는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해 이들을 캐릭터로 형상화한 에이미와 으뜸이 마스크를 사전예약 보상으로 제공한다.

에이미와 으뚬이 마스크는 각각 명중률과 파워와 관련된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기본 마스크만 가지고 있는 초반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피처폰 시절 특유의 액션으로 많은 게임 이용자들의 휴대폰 자판을 사라지게 만들었던 ‘슈퍼 액션 히어로’가 스마트폰 환경에 맞춰 발전된 게임성으로 돌아온 만큼, 다시 한번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