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모든 지역을 방문하며 아이템을 맞추는 후반 특화 캐릭터

[게임플] 최근 적극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인지도를 쌓고 있는 님블뉴런의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이 다음 업데이트에 추가될 신규 캐릭터 ‘실비아’의 스킬 정보가 공개돼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비아는 순간의 스릴이나 감정을 중요시하며 지금 느끼고 있는 감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미래를 생각하지 않는 주행으로 유명한 모터사이클 레이서라는 콘셉트를 가진 캐릭터다.

주 무기는 아야와 아이솔이 주로 사용하는 권총을 사용하며, 스킬들을 살펴보면 바이크 탑승 전과 후에 스킬이 달라지는 만큼 기존 캐릭터들보다 다소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패시브 스킬 ‘그란투리스모’는 실비아가 탐색 도중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지역에 진입할 때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효과로 모든 지역을 방문할 시 스킬 증폭을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초반 아이템 파밍도 중요하지만 모든 지역을 방문해 능력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무기를 빠르게 완성시킨 뒤부턴 빠르게 나머지 지역을 방문해 장비를 맞추며 힘을 키우는 것이 실비아의 운영 핵심인 만큼, 출시 이후 한동안 조건 달성을 위해 맵을 질주하는 실비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효과외에도 이후 궁극기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연료를 일정 시간마다 다른 지역에 진입하면 획득하거나 바이크에 타지 않은 상태라면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효과도 존재한다.

Q 스킬 ‘스피드건’은 일정 범위 안에 있는 대상을 지정해 스피드건을 발사한다. 대상을 포함한 경로상에 있는 적들에겐 피해를 입히고,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스킬에 적중한 대상에 비례해 연료를 획득하는 스킬이다.

쇼우처럼 음식의 효과를 높여 아군을 지원하는 능력은 있었으나, 직접적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스킬은 실비아가 처음으로 음식이 부족한 초반부터 소모전이 지속되는 후반까지 아군을 지원해 승리로 이끄는 모습이 예상된다.

다만, 해당 부분은 회복량이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으로 이후 공개되는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W 스킬 ‘피니시라인’은 지정한 위치에 피니시라인을 생성해 해당 스킬에 닿은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느려지게 만들어 적에게 쫓기는 중이거나 적이 도망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E 스킬 ‘스페어 휠’은 일직선으로 바퀴를 굴려 바퀴에 닿은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꽤 먼 거리까지 굴릴 수 있지만, 적중률은 기대하기 어려워 수풀을 체크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일정 거리 안에서 적을 적중시키면 넉백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근거리 캐릭터가 접근했을 경우 스킬을 적중시키면 적을 밀쳐내 거리를 벌릴 수 있어 이동기가 없는 실비아에겐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궁극기 ‘기동전’은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한 연료를 일정 수치만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사용해 바이크에 탑승해 근접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탑승 중엔 연료를 지속적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연료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바이크 탑승 시엔 권총을 사용할 수 없어 기본 공격과 무기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만큼 오로지 변경된 스킬로만 적을 공격할 수 있다.

Q 스킬 ‘파워 슬라이드’는 바이크를 탄 상태에서 제자리로 한 바퀴 돌아 주변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며, W 스킬 ‘스토피’는 바이크를 타고 지정된 위치로 도약해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와 함께 공중에 띄워 아군과의 스킬 연계나 적의 공격을 방해하는데 용이하다.

E 스킬 ‘윌리’는 지정된 적에게 바이크를 타고 돌진해 피해와 함께 넉백효과를 부여하는 스킬로 바이크의 이동속도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는 만큼 이동 속도를 올리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어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아이템들로 무장하는 것도 재미있어 보인다.

스킬은 바이크 탑승 전이나 후에 여러모로 핵심 스킬인 Q 스킬을 우선적으로 올리며, 두 번째로 수치에 따라 패시브 스킬을 먼저 투자하거나 E 스킬을 올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템의 경우 기존 권총 캐릭터들과 동일하게 마탄의 사수를 사용하는 스킬 증폭 빌드와 일렉트론 블라스터 혹은 엘레강스를 사용하는 공격력 빌드가 이용될 것으로 보이는데, 바이크 탑승 시 기본 공격을 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공격력이 높은 엘레강스가 유력해 보인다.

방어구는 바이크 상태에서 스킬을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쿨다운 감소와 생존력을 챙기는 EOD 슈트나 진입해서 싸울 것을 고려해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배틀 슈트나 아마조네스 아머를 맞추는 것이 좋아 보인다.

실비아는 아이템을 맞추는 것보다도 빠르게 모든 지역을 한 번씩은 방문해야 하는 것이 핵심이기에 병원-연못으로 엘레강스, 사자한의 검집, 탄창만 맞춘 다음 지역을 돌아다니며 나머지 부위 재료를 얻어 만드는 것이 핵심으로 2루트 이후 루트를 길게 잡아 후반을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모든 지역을 방문해야 한다는 시간적 압박과 바이크 탑승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스킬로 새로운 재미가 예상되는 실비아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도입될 예정인 만큼 출시 이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