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신작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CBT를 마치고 누구나 게임을 할 수 있는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신작 ‘엘리온’이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 소개부터 서비스 계획 등을 발표하면서 12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RPG ‘로스트아크’에 길드 단위로 특정 섬을 점령하기 위해 다른 길드와 경쟁하는 콘텐츠 ‘섬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대결 상대가 결정되는 기준을 원정대 단위로 변경한PVP 세 번째 시즌도 오픈했다.

모바일 신작 ‘마술양품점’의 사전예약자가 2주 만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알리며 11월 1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게임 ‘로한’이 할로윈을 맞아 이전까지 포털석을 이용해 이동하던 부분을 지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VIP의 각 등급별 혜택을 업그레이드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는 공격이 거듭될수록 강해지는 능력과 방어 관통력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반역자 클라우스’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 앤 소울’에 지정된 보스를 공략하고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 ‘소울 아레나’를 실시했다.

‘아이온’이 8개의 직업과 필드 사냥을 통한 캐릭터 육성을 통해 초창기의 분위기를 다시금 느낄 수 있는 클래식 서버를 11월 11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신작 ‘샤이닝니키’가 2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복사 계열 신규 클래스 몽크와 챔피언을 추가하고, 길드 단위로 참가해 제한시간 안에 성을 차지하는 콘텐츠 ‘공성전’ 등을 업데이트했다.

엠게임 – 모바일 신작 ‘진열혈강호’가 동남아시아 대표 게임회사 아시아소프트와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해 내년 상반기 내에 베트남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RPG ‘라테일’에 신규 인스턴스 던전 ‘허무의 별’과 ‘망각의 호숫가’를 비롯해 새로운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새 필드 ‘지스크 영지’를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거대화해 상대를 발로 밟는 ‘원자증폭’, 몸의 크기가 줄어드는 대신 힘을 얻는 ‘원자축소’ 등 자신의 몸 크기를 자유자재로 바꾸는 신규 용병 ‘사이즈’를 추가했다.

넵튠 –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가 타이틀 명을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로 변경하고, 방화범 콘셉트로 불을 활용하는 신규 캐릭터 ‘아드리아나’를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주어진 기간 공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하고, 육성된 선수의 순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콘텐츠 ‘콘테스트’를 도입했다.

#기타 소식

넥슨 –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인해 증가한 결제 도용 범죄에 AI기반 데이터 분석, 자체 개발 보안 솔루션, 24시간 자동화 모니터링 등 한층 강화된 보안시스템과 정책으로 게임 내 불법 행위에 대해 강경 대응을 펼치며 게임을 운영해 나갈 것임을 발표했다.

국내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IP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도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퇴근 시간에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강남역 앞에서 마스크 스트랩을 나눠주는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 온라인 게임 ‘월드오브탱크’가 국내 최강 소대를 선발하는 대회 ‘월드오브탱크 한국 소대전’을 11월 6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11월 7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아 2012년부터 지금까지 게임을 통해 들을 수 있었던 OST 24곡을 업로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RPG ‘그랑삼국’이 아이돌 그룹 러블리즈의 케이와 개그맨 황제성이 함께 참가한 뮤직비디오 ‘그랑츄’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