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외형과 화려한 이펙트로 이용자들의 만족도 부쩍 상승한 로얄 스타일

[게임플] 넥슨의 대표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91기 스페셜 라벨 '매지컬 테일'과 12기 마스터 라벨 '마스터 메이즈' 세트가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2일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 로얄 스타일 쿠폰을 통해 얻을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 라벨과 마스터 라벨을 공개했다. 

먼저 91기 스페셜 라벨 '매지컬 테일'은 가운데 리본이 달린 화려한 의상과 실타래를 이용해 공격하는 매지컬 테일러 무기가 인상적이다.

이용자들은 무엇보다 여성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한벌옷인 '유능한 테일러(여)'을 선호하는 분위기였다.

테일러 의상 디자인 자체가 실제 여성 의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망토형이라 소매와 치마로 끝부분이 넓게 퍼지는 유능한 테일러(여)가 대단한 테일러(남)에 비해 어울리기 때문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명 BJ '팡이요'가 스페셜 라벨 뽑기에 도전했을 때 모자, 망토, 신발보다는 한벌옷이 대량으로 나왔을 때 시청자들이 부러워하는 반응을 미뤄보면 이번 스페셜 라벨 세트에서 한벌옷의 인기가 다른 부위에 비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2기 마스터 라벨의 경우 1월 23일에 11기 마스터 라벨 '별의 전령'이 출시된 이후 약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세트인 만큼 출시 전부터 디자인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이번 마스터 라벨은 안개 속 미궁을 헤쳐가는 마법사 콘셉트로 '시련의 무게', '이스케이프 키', '해답의 조각', '미궁의 연무' 등 각 부위의 이름이 인상적이다.

이번 마스터 라벨은 다소 평범한 디자인을 자랑했고 망토 부위인 '이스케이프 키'만 캐릭터 뒤에 화려한 열쇠가 따라다니는 독특한 형태를 보였다.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부위는 역시 '헤어쿠폰'이었다. 이번 마스터 라벨에선 '퍼즐/안개 헤어쿠폰 선택권(남)'과 '클루/안개 헤어쿠폰 선택권(여)'를 얻을 수 있다.

남성 캐릭터의 헤어 디자인은 복실복실한 짧은 펌으로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여성 캐릭터는 긴 머리를 양갈래로 묶거나 길게 내리는 스타일로 다양한 코디에서의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한편, 메이플 로얄 스타일 상품은 일정 기간 판매 이후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다시 판매하지 않아 매번 채팅창이 해당 뽑기 메시지로 도배될 정도로 많은 이용자들이 애용하는 기능이다.

특히, 인기 있는 아이템의 경우 시간이 흐르면 고가에 판매된다는 점에서 방송인을 비롯한 여러 이용자들이 이번 스페셜 라벨과 마스터 라벨을 미리 장만해놓는 모습도 여럿 보인다.

지금도 채팅창에는 메이플 로얄 스타일 뽑기 상황이 실시간으로 줄을 잇는 것을 보면 이번 스페셜 라벨과 마스터 라벨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가늠할 수 있는데,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에 이용자들의 호평을 끌어낼 수 있는 코디 아이템이 다수 등장이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