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신규 장비 ‘바람제일식’ 세트와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비’ 효과를 부여하는 무기 ‘얼음칼’을 얻을 수 있는 새 지역 ‘극지방’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에 넓은 범위를 공격하고 지속 피해를 주는 ‘아리아’와 적 공격력을 낮추거나 아군에게 지속 회복을 제공하는 ‘칼립소’를 추가했다. 또한, 고대 금화로 기술의 요정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고대 상점’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서비스 100일 기념해 아군을 회복하거나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하는 신규 영웅 ‘미야’와 PVE 콘텐츠 ‘카마존 랜드’ 신규 시즌 도입 등을 진행했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매 라운드 등장하는 NPC와 대결을 펼치는 신규 던전 ‘게펜 야간 투기장’을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최고 레벨을 520까지 확장하고, 2개의 지역으로 이뤄진 신규 영지 ‘루운’을 오픈했다. 또한, 보유하기만해도 공격력과 방어력이 오르는 신규 탑승펫 백호, 레오파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반다이남코 – 차세대 콘솔과 엑스박스원, PS4, PC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신작 ‘스칼렛 스트링스’가 새로운 영상과 함께 게임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할로윈을 기념해 섀도우 마이다스와 그의 부하들을 상대하거나,  직접 섀도우가 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드 ‘포트나이트의 악몽: 마이다스의 복수’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미호요]

#기타 소식

미호요 – 모바일 게임 ‘붕괴 3rd’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공식 OST를 편곡한 노래들을 들어볼 수 있는 온라인 콘서트를 31일 공식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13일부터 진행됐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 e스포츠 대회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에서 ‘Douyu34272’ 선수가 우승과 MVP를 차지했다.

그라비티 – 개인 채널을 통해 라그나로크 게임을 홍보하는 서포터즈 ‘라그랑 1기’를 선정했다. 해당 서포터즈들은 활동 기간동안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 오리진 3개의 게임의 현업 실무자들과 함께 홍보를 진행한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코로나19 이후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이용자들과 개발자 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유저 행사 ‘마비노기 온택트 홈캠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테일즈위버’에 감사제 이벤트 ‘별을 담아, 마음을 담아’ 시즌 1을 실시하고, 가수 윤하와 함께 17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함께한 이용자에게 고마움을 담아낸 신규 OST ‘우리, 다시, 여기’를 공개했다.

창유 – 모바일 RPG ‘일루전 커넥트’는 미스트롯 출신 가수 장하은이 게임에 도전하며 다양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담은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이 공식카페에서 진행한 올해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예측하는 설문의 결과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