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NHN – 만화 ‘용비불패’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용비불패M’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포스트시즌 돌입을 위해 투수를 조작해 정확한 제구로 과녁을 맞추는 미니 게임 ‘퍼펙트 피처’,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릴리트’와 슈퍼스타 트레이너 ‘한니발’을 새롭게 추가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제이나’, ‘안나’, ‘아연’ 이 속해 있는 팀 ‘실버폭스’를 업데이트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와 ‘워존’이 공포 영화 쏘우와 텍사스 전기톱 학살 속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신규 콘텐츠 ‘베르단스크의 악몽’과 사망한 요원들이 좀비로 되살아나 생존자를 사냥하는 ‘좀비 로얄’ 모드를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특정 시간에 필드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치르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 ‘보스 침입’과 상대가 입히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펫 ‘레이디 베티’, 이동속도를 2배 증가시키는 탈 것 ‘아머드 판다’를 추가했다.

신작 MMORPG ‘엘리온’이 28일 진행하는 ‘엘리온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정식 오픈 일정과 서비스 계획, 핵심 콘텐츠 소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게임펍 – 모바일 신작 ‘파이널페이트TD’가 11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실제 게임 초반 부분이 나오는 ‘시네마틱 플레이 영상’을 비롯해 PVE 콘텐츠 ‘레이드’와 ‘맵 소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자체 개발 창의 학습 도구 ‘메이크 앤 플레이 툴팩’의 크라우드 펀딩 수익금 및 워크숍 참가자들의 기부금을 모아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을 위한 AI 문자 통역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한복의 날을 기념해 국가무형문화재 4인 및 한국화 작가와 함께 ‘아리따운 우리 한복’ 온라인 전시를 개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 비투비,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을 비롯해 박미선, 이휘재, 허경환 등 연예인이 소속된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서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챔피언십 2020’이 25일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약 2주간 개최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그래픽 디자이너 조규형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엔씨 타입 플레이’를 공개했다. 엔씨 타입 플레이는 게임 속 플레이를 담은 레귤러체와 레귤러체의 요소들이 상호작용하는 일러스트 레벨업체 2가지 버전을 제공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