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이해 베테랑 게임에 오른 붕괴3rd '유저 친화적 운영과 소통 인상적'

[게임플] 최근 '원신'의 대흥행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을 떠들썩하게 만든 미호요의 원조 대표 게임인 모바일 액션 RPG '붕괴3rd'가 국내 서비스 3주년을 맞이했다. 

국내에 유입된 수많은 중국산 게임과 관련해 짧은 기간 동안 수익을 챙기고 서비스를 종료하는 이른바 '먹튀' 논란이 끊이지 않는 현 상황에서 국내 게이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유지 중인 붕괴3rd의 서비스 3주년은 꽤 의미 있는 성과라 볼 수 있다.

붕괴3rd가 한국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게임의 완성도 외에도 미호요의 적극적인 유저 소통이 한 몫했다.

미호요는 2018년과 2019년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쇼 지스타에서 단독 부스를 내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2019년 서울 코믹월드에도 부스를 내고 이용자들과 대면했는데, 한국 게임사들도 섣불리 시도하기 힘든 이 같은 소통 정책은 중국 게임사들 중에서는 단연 독보적이라 볼 수 있다.

추가로 국내에서 빠른 업데이트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내 서비스 1년 만에 8개월 먼저 출시된 일본 지역 콘텐츠 업데이트를 따라잡았고 이제는 1년 먼저 출시된 중국 버전에 상당히 근접한 수준으로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다.

붕괴3rd는 국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오는 29일까지 참여 보상으로 수정 200개, 정밀보급카드 5개, 환해의 꿈나비 캐릭터 조각 30개 등을 얻을 수 있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울러, 3주년 기념 한정 메달과 체리 폭탄 캐릭터 카드, '제레' 특별 코스튬이 지급되며, 사전 예약과 함께 마우스 장패드, '식야관성' 아크릴 스탠드, 1/8 스케일의 '제레' 드레스 피규어 등을 얻을 수 있는 카드 짝 맞추기 게임 공유 이벤트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12월 17일까지 로그인하면 '카니발 축제', '카니발 스핀', '붕괴모험담', '영광의 물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카니발 축제에서는 소원 보상을 열어 '체리 폭탄 캐릭터 카드', '태고의 의지 600개', '열광 코어 160개'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소원은 최종 수령 전까지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끝까지 고민하고 수령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7일 로그인을 통해 성석, 골드핀, 열광 코어 등 각종 보상을 매일마다 선택해 획득할 수도 있다.

로그인이나 붕괴모험담을 통해 얻게 되는 '카니발 스핀'에서는 '축제 상자' 혹은 '합급 상자'를 골라야 한다. 해당 상자에서는 구성품 중 1개를 얻을 수 있다.

축제 상장에는 '정밀 보급 카드 5장', '확장 보급 카드 5장', '본부 보급 카드 8장', '인형 보급 카드 10장', '수정 1200개'가 담겨있으며, 합급 상자에는 '붕괴 결정 1개', '아인슈타인 토러스 70개', '태고의 전승 100개'. '태고의 의지 200개', '초전도 금속성 수소 200개', '에너지 집속 공간 렌즈 75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3주년 이벤트 중 핵심인 '붕괴모험담'에서 이용자들은 용자 제레와 함께 에메랄드 숲, 고대 유적, 부유섬을 통과한 후 최후의 마왕탑에서 마왕을 쓰러뜨리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발키리 아이콘에 있는 '조력의 땅'을 점령하면 해당 발키리가 파티에 가입해 전투에 참여하고 발키리의 수집 진도에 따라 버트와 특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모험을 통해 거점을 점령할 수 있으며 거점을 점령할 때마다 인접한 거점들이 개방된다.

일정 수량의 거점을 점령하면 이벤트 메인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이야기의 땅'이 개방되는데, 미호요는 총 20개로 구성된 이벤트 스토리도 몰입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지는 만큼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환해의 꿈나비 코스튬: 드림 체이서', '1/3 결정', '100 수정' 등의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작열 코드'라는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체리폭탄의 중폭 캐릭터 '델타'의 캐릭터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다. 스테이지는 튜토리얼 모드와 도전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를 통해 증폭에 사용되는 코어 아이템 '열광 코어'를 얻게 된다.

이용자들의 관심은 역시 신규 캐릭터 '델타'에 쏠려있는 분위기다. 거대한 검 2자루을 사용하는 델타는 기존 캐릭터들과 다른 액션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만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여주는 만큼 이용자들 사이에서 워너비 캐릭터가 될 거로 생각된다.

이렇듯 미호요는 한국 시장에 안착한 후 지금까지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도와준 국내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답하면서 더 오랜 기간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자사의 신작 오픈월드 MMORPG '원신'은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장기 서비스가 순조롭게 진행될 거로 보이는데, 매번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만큼 향후 미호요의 행보에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