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가 4주년을 맞아 게임 내 캐릭터 중 하나인 이브가 SD 캐릭터로 제작돼 총 26층으로 구성된 던전을 탈출하는 미니게임 ‘이브의 모험’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에 적 한 명을 공격하고, 자신의 모든 액티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네프티스’와 일반 공격 시 침묵 효과를 부여하는 ‘지크프리드’를 신규 퍼스트임팩트로 출시했다.

벨로프 – 온라인 게임 ‘군주온라인’은 소환 시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전투 특화 소환 영웅이자 고려시대 노국대장공주 보타 시리를 모티브로 제작한 ‘노국공주 시리’를 업데이트했다.

드래곤플라이 – 지난 8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CBT를 실시한 모바일 신작 ‘스페셜포스M: 리마스터’가 11월 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모바일 게임 ‘와일드 리프트’로 크리에이터들이 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대회 ‘와일드 리프트가 낳은 대회’를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오피지지 – 온라인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이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 선수로 활동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e스포츠 한국 지역리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트라이얼’ 참가자를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유니티 – 모든 유니티 직원들과 크리에이터들이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유니티 소셜 임팩트’ 부서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게임이용자 보호를 위해 욕설, 부적절한 캐릭터 이름, 게임 내 부적절한 표현을 제한할 수 있는 기준과 근거를 담은 ‘게임 게시물 운영정책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계획을 공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이 의상, 코스튬, 치장 아이템 등 3가지 부위의 아이템을 이용자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아이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했다. 최종 수상작들은 실제 게임 내 구현될 예정이다.

넥슨 –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 Vol.4: 일상의 길에서 만든 노래’가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신작 ‘마술양품점’의 공식 홍보 모델로 걸 그룹 ‘오마이걸’을 발탁하고 함께 제작한 티저 광고 영상을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