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힐링 추구한 여성향 게임들 '대세 장르로 등극하나'

기사승인 2020.10.16  13:56:53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48
ad37
ad38
ad39
ad35

- 마술양품점, 샤이닝니키 등 MMORPG 강세 속에 도전장을 던지는 여성향 캐주얼 게임

[게임플] MMORPG를 중심으로 남성 게이머가 주류였던 게임 문화에 여성 게이머들의 입지가 확대되면서 이를 공략하기 위한 움직임이 매우 분주해지고 있다.

지난 8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공개한 통계에 따르면 만 10세에서 65세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9년 6월 이후부터 최근까지 게임 이용 여부를 조사한 결과 여성 67.3%가 게임을 이용했다고 답했다.

또한, 미국 시장조사 업체 '니코 파트너스'와 '구글'이 발표한 보고서에는 지난해 게임을 이용한 아시아 여성 유저가 5억 540만 명으로 아시아 전체 게이머 인구 13억 3천만 명 중 38%에 육박, 이제 더 이상 게임은 남성들의 전유물이 아님을 시사했다.

이처럼 여성 유저들의 가파른 증가세에 맞춰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타일링'과 '교감' 요소 등으로 중무장한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지난 9월 사전예약에 돌입한 페이퍼게임즈코리아의 '샤이닝니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니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원작에서도 다채로운 의상을 수집하고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패션 센스를 자랑할 수 있는 스타일링이 핵심 요소였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한층 더 진화된 그래픽으로 이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샤이닝니키'는 스타일링에 보다 높은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1,000가지 이상의 원단을 구현했으며, 의상 구입에서 나아가 나만의 옷을 제작하고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일상룩부터 데이트룩, 파티룩에 이르기까지 더욱 스타일리쉬한 코디를 뽐낼 수 있다.

또한, 3D로 재탄생한 '샤이닝니키'는 'AR 모드 사진 촬영' 기능을 제공해 게임 속 '니키'와 함께 멋진 셀카를 기록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 대화를 주고받는 등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애정 넘치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여기에 원작과 달리 '샤이닝니키'는 '이용신', '남도형', '양정화', '최한', '사문영' 등 유저들 귀에 익숙한 유명 성우들을 대거 캐스팅해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과시했으며, CBT를 체험한 유저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자체 개발 신작 '마술양품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FGT 진행 영상을 공개하면서 화제가 됐다.

지난 13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마술양품점'은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랜선 집들이를 진행해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가구들이 돋보이는 세렌티스의 하우스, 사무실 등 게임 내 주요 장소들을 선보이며 여성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BI 공개를 시작으로 귀여운 감성이 서린 게임 속 핵심 콘텐츠인 '꾸미기'를 비롯해 '제작'과 '탐험'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대표 힐링 게임으로 떠오르지 않을까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각종 게임시장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최근 게임들이 자극적인 경쟁 콘텐츠를 핵심으로 내세운 바람에 재미를 느끼기 위한 게임의 본래 목적을 잃고 오히려 스트레스 요인으로 전락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다.

여기에 MMORPG만 대거 출시되면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게이머들 입장에선 다소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한 게임사들은 발빠르게 힐링 게임 개발에 착수한 모습을 보였는데, '샤이닝니키', '마술양품점 등 그 시작점이 되는 게임들이 대세 장르로 떠오를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