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마술양품점, FGT 평가 긍정적 '흥행 청신호'

기사승인 2020.10.15  12:40:27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48
ad37
ad38
ad39
ad35

- FGT 통해 아기자기한 비주얼 그래픽 어필 성공 '힐링 게임 대표주자로 떠오를까?'

[게임플] 금일(15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FGT를 진행했고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고 밝혔다.

마술양품점은 '놀러와 마이홈', '에브리타운' 개발진이 선보이는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으로 판타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지난 9월 한국리서치 이노베이션 랩에 의뢰해 1주일 간 짧막하게 진행한 마술양품점 FGT는 성별과 연령 기준으로 3개의 그룹을 만들고 게임 인트로에서 심화 콘텐츠까지의 과정을 경험한 후 각자 느낀 소감과 피드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마술양품점을 처음 경험한 이용자들은 게임 내 비주얼 콘텐츠와 캐릭터들의 세밀한 모션에 대해 호평을 전했다.

특히,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 중 90% 이상이 정식 출시 후 게임을 플레이 할 것으로 답해 마술양품점에 대한 기대감이 남다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매력적인 비주얼과 일러스트가 마음에 들고 수집하고 싶다", "탐험을 통해 재료를 획득하는 게 신선했다", "콘텐츠가 다양하여 친구와 함께 하고 싶다"고 평가했다.

경쟁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는 힐링 게임이 찾아온다는 기대감에 마술양품점에 대한 평가는 외부적으로도 긍정적이다.

업계 전문가들도 인기 IP 기반 신작 MMORPG들이 대거 출시되는 하반기 게임시장에서 색다른 장르인 마술양품점이 오히려 매력을 어필하면서 인기를 끌 수 있을 거라고 분석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짧은 테스트 기간이었지만 마술양품점을 테스트하고 소중한 평가를 내려준 FGT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이번 FGT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