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간의 흔적 및 이용자 Q&A, 1주년 업데이트 미리보기 등 이용자 기대감 증폭

[게임플]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맡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29일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온라인 간담회는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됐으며,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총괄 PD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민수 PD와 김경태 PD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주제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형태로 진행됐다.

송재경 총괄 PD는 간담회 시작에 앞서 “게임을 출시하면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던 말을 기억하고 있다”며 “더 나은 재미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온라인 간담회는 숫자로 보는 달빛조각사 1주년, 달빛조각사 1년간 사건사고 등 달빛조각사가 지난 1년간 걸어온 길들을 차례대로 공개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후 1주년 업데이트 리뷰 및 신규 직업 연금술사 소개, 고급 스킬 개방, 강화 이펙트 등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김민수 PD가 사전에 취합한 이용자들의 의견에 답변을 전달하는 이용자를 진행해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소통’에 대한 개선 의지를 다지며 개발자와 게이머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민수 PD는“지난 1년간 애정을 보여주신 이용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용자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다 진정성 있으면서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달빛조각사’는 오는 10월 신규 직업인 ‘연금술사’를 비롯한 고급 스킬, 신규 서버, 강화 이펙트 등이 대거 추가되는 대규모 캠페인 ‘골든수확제’를 준비 중에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는 골든수확제와 1주년을 앞둔 달빛조각사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금 재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