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현대자동차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형 모델 '쏘나타 N Line'을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를 추가하고, 현대자동차의 후원을 바탕으로 ‘카러플 쏘나타 N 라인 컵’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이퍼즈’에 다양한 속성의 캡슐탄 등의 연금술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69번째 신규 캐릭터 ‘에밀리’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PC 신작 ‘블레이드 어썰트’가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공개 테스트가 종료된 후에는 누구나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드래곤 블레이즈’에 일반 공격시 적 한 명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낮추는 퍼스트 크라운, 다양한 스킬로 적을 공격하는 프라이드 2종의 신규 캐릭터와 미궁탐험대의 다섯 번째 맵 ‘숨겨진 통로’를 새롭게 오픈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제한시간 동안 쌓은 점수로 몬스터의 체력을 깎아 처치하는 신규 콘텐츠 ‘레이드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 주인공의 사라진 기억을 찾기 위해 탐정 사무소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남주인공들과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는 모바일 신작 연애 시뮬레이션 ‘썸머코드’가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아크엔젤’에 마스터 20레벨 이상부터 특정 요일마다 비슷한 전투력을 지닌 사람과 대결을 펼치는 신규 콘텐츠 ‘크리소스 투기장’을 추가하고, 대천사 장비 합성 및 승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장비 ‘성전사 장비’를 도입했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샤이닝니키’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식 세계관 영상과 성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마블 – 국내 게임 개발사 CCR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RF온라인 IP를 인수하고 RF온라인 모바일 버전을 개발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모두의 마블’이 7주년을 맞아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세븐나이츠 ‘연희’, 스톤에이지 월드 ‘모가로스’ 및 ‘우디’ 등을 얻을 수 자사 게임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2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해 먼저 탈출하면 승리하는 ‘대탈출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협업을 진행해 리그오브레전드를 대표하는 곡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한 곡을 청취할 수 있는 음악 콘서트 ‘리그오브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 시즌14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한국 게이머 SKIT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레전드에 등극했다고 발표했다.

베스파 –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 IP를 활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의지를 잇는 자들’이 10월 3일 일본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한국, 중국, 북미, 동남아시아 등 전세계 약 100여개 미디어를 통해 방영된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게임 내 캐릭터인 지나이, 윌크스, 모니카, 이든 등으로 구성된 K-POP 아이돌 그룹 ‘시너지’를 공개하고, 10월 1일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28일부터 10월 14일까지 게임 개발, 개발관리, 게임 QA, 콘텐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번 공개채용과 함께 실시하는 채용 설명회, 일대일 직무 상담회 등 모든 행사들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EA코리아 – 축구 게임 ‘피파 21’이 축구 전문 스포츠 캐스터 ‘배성재’ 아나운서와 ‘임형철’ 해설위원을 포함해 다수의 출연진과 함께 피파 21 트레일러 및 주요 선수, 캐리어 모드 등을 공개하는 디지털 쇼케이스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넥슨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PC방 사업주들을 위해 9월 이용료 전액 감면을 실시한다고 발표하고, 향후 상황이 나아지는 경우 PC방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해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가 IP를 활용해 모바일 신작 ‘데스티니 차일드: 디펜스 워’를 제작하고, 해외 게임사와 계약을 맺고 또 다른 신작을 개발한다고 공개했다. 또한,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데스티니 차일드의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하는 웹툰을 제작해 IP 다각화를 실시한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