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조이시티]

조이시티 – 모바일 신작 ‘크로스파이어: 워존’이 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와 함께 10월 6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3에 등장하는 세력 ‘폴리티아’의 경찰청장 ‘랑디’를 출시하고, 서브 스토리 ‘만월의 밤과 사막의 도적들’을 선보였다. 랑디는 자신의 속도와 행동 게이지를 높이는 능력을 통해 적보다 먼저 공격할 수 있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게임 ‘킹덤: 전쟁의 불씨’가 할버드와 스피어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랜서’, 전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서 즐기는 월드 던전 ‘잊혀진 용의 유적지’, 새 서버 ‘아르마’ 등의 내용을 담은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에 주무기 하늘봉과 소환수 흑랑을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16번째 신규 영웅 ‘바리와 흑랑’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 지난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우승 주역이었던 양현종을 비롯한 이정후, 오승환 등을 포함한 ‘국가대표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낚시의 신’에 신규 최상위 지역 ‘아틀란티스’와 57종의 새로운 물고기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전설의 대륙 아틀린티스에서 직접 낚시를 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 서든어택을 개발했던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제작한 온라인 신작 ‘크로우즈’가 미리 게임 화면을 확인해볼 수 있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올엠 – 온라인 RPG ‘크리티카’는 지난 여름 선보인 신규 클래스 ‘플레임 스트라이커’의 각인 및 각성 업데이트와 함께 홍령과 리나 두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폭마, 냉기술사, 노블리아, 천랑주의 궁극 등급을 추가하고, 신규 등급 전설 아바타를 통해 기존 아바타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아케이드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규 콘텐츠 및 새로운 캐릭터 ‘아사미야 아테나’, ‘쿠나사기 쿄’ 등 4종의 캐릭터가 추가된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에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신규 직업 ‘기권사’를 선보였다. 기권사는 내공발산을 사용하면 파티원의 생명력을 증가시키고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전투 효율을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적과 자리를 변경하거나, 잠시동안 아군으로 만드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신규 시스템 ‘혈맹 스킬’과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중 2개를 전문기술로 가질 수 있는 듀얼 전문기술 등을 추가했다.

‘세븐나이츠’가 사용 시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고, 적 전체에게 높은 물리 피해를 입히는 각성 스킬 ‘만월화차 맹호전’을 사용하는 신규 영웅 ‘오목’을 출시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새로운 좀비 스킨 ‘안드로이드 라이트 좀비’, ‘붐박스 스탬퍼’와 사격할수록 위력이 증가하고 전자기 충격파로 적을 밀쳐내는 ‘티아맷 MK4’를 얻을 수 있는 ‘시즌7: 사이킥펑크’를 업데이트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아이스 시즌 중에서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레전드 등급 카트 ‘백기사’를 도입하고, 카트 꾸미기 시스템에 광택 효과를 추가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추석을 맞아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 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새 지역 ‘세시마을’,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타 소식

게임물관리위원회 –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적 수해 지역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함께 성금을 모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해당 기부금은 추후 수해 지역 시설 복구와 수재민을 위한 생필품 기호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 모바일 기기로 자녀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Xbox 패밀리 세팅 앱이 정식 출시했다. 해당 앱을 사용하면 게임 플레이 및 대화 설정, 나이에 따른 콘텐츠 필터, 활동 보고서 등의 기능을 이용 가능하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2020 하반기 본선을 9월 25일 개최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온라인 RPG ‘라그나로크’가 4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인기 던전 중 하나인 ‘글레스트헤임 도전모드’를 콘셉트로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했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8명의 선수가 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e스포츠 대회 ‘2020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이 12월 13, 14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레드불 – 직접 후원하고 있는 프로게임단 DRX의 롤드컵 진출 축하 및 응원을 위해 선수 및 감독과 진행한 개별 인터뷰 영상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이야기했다.

플레이위드 –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스팀 PC 카페’ 서비스를 10월 중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 관리 프로그램, 인증, 과금 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해 점검한다고 밝혔다.

전북글로벌게임센터 – 도내 게임 콘텐츠제작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대학생, 창업준비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부터 구글 플레이 출시과정 등의 게임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일 진행했다.

NHN페이코 – 밸브의 공식 결제대행업체인 데지카와 제휴를 맺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