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6월 26일] 바람의 나라: 연, 사전등록 100만 돌파 등 게임 업계 핫클립

기사승인 2020.06.26  18:53:56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37
ad38
ad39
ad35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올 여름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 신작 ‘바람의나라: 연’이 실시한지 9일 만에 사전예약 참가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출시를 앞둔 ‘V4’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인터서버 월드’와 언리얼 엔진4로 구현한 오픈 필드 등 핵심 콘텐츠를 다룬 영상 16종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레전드 등급 스피드 카트 ‘제노’와 ‘비치 해번 기차’, ‘월드 그리스’ 등 새로운 트랙, 신규 캐릭터 ‘강아지 우니’를 업데이트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최상위 아이템 ‘지옥의 불꽃 귀걸이’와 ‘카오스 영생의 돌’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보스 ‘군단장 힐라’, 이야기 탐험대의 두 번째 에피소드 ‘리에나 해협’를 선보이고, 메카닉과 에반, 다크나이트 등 6개의 캐릭터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12번째 신규 영웅 ‘란’을 공개했다. 란은 반월추 무기를 사용해 먼거리에서 적을 끌어오거나 당기면서 적의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캐릭터다. 또한, 듀오 모드에도 AI 플레이어를 도입해 좀 더 빠른 매칭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상대의 무기를 보고 전투를 피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해 무기 외형의 변화를 제거했다.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이전 간담회에서 공개한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사신은 굽은 칼날을 가진 ‘사곡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모래와 하나가 되어 적에게 변칙적인 공격을 하는 암살자 클래스다.

베스파 – 모바일 전략 게임 ‘임모탈즈’가 신규 서버 ‘티아마트’를 오픈하고, 선술집 카드를 활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새로운 던전 ‘언더월드’와 채집 속도를 증가시키고, 마법사를 강화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신규 아바타 ‘오딘’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에 5성 용병 에레니르의 조력자 ‘스카디나’, 5성 용병 바인의 조력자 ‘로어바크’, 4성 용병 은랑의 조력자 ‘시호’, 3성 용병 줄리의 조력자 ‘마니’를 추가하고, 편의성을 위해 UI 개선 등을 진행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챌린지’는 등장인물이 모두 다른 차원으로 넘어가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영원 9종 등을 만날 수 있는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K 게임즈 – FPS 게임 ‘보더랜드3’가 세 번째 확장팩 ‘피의 은혜’를 출시했다. 해당 확장팩은 척박한 개척 행성 ‘게헤나’에서 진행되며, 이용자들이 해당 행성으로가 갱단 ‘데블 라이더’로부터 마을이 재건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 내용이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회피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패시브 스킬 ‘집중력’, 공격력 증가 효과와 함께 적의 방어력을 관통하는 ‘학살’을 가진 신규 월광 영웅 ‘잔영의 비올레토’를 업데이트고 밝혔다.

‘로스트아크’가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현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얻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약 3만 명을 대상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이야기했다.

인도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42개국에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의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BTS 월드’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년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5성 카드 선택권을 얻을 수 있는 ‘1주년 기념 웹 이벤트’와 푸시 이벤트,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멘티스코 - 7월에 얼리 엑세스 출시 예정인 신작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는 서버 부하와 안정성을 테스트하면서 게임의 완성도와 최적화, 밸런스를 최종점검하기 위해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가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7월 24일까지 게임 내에서 기간 한정 아이템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을 전 세계 의료진, 보건 근로자 및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모금을 실시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