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월까지 총 세 차례 걸쳐 '신규 5차 스킬' 등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 실시 예정

[게임플] 금일(18일) 넥슨의 대표작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을 미리 알아보는 온라인 쇼케이스 '2020 SUMMER UPDATE PREVIEW'를 진행했다.

지난주 메이플스토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의문의 카운트다운을 보여주면서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올린 바 있는데, 프리뷰 발표가 진행되는 동안 최고 5만 명 이상의 시청 인원을 기록할 만큼 많은 시청자가 몰렸다.

공식 채널 외에도 메이플스토리 전문 인플루언서들의 시청자 수까지 생각하면 훨씬 많은 수의 이용자들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에서는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직접 신규 콘텐츠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매년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를 소개했지만,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해 아쉬움이 많다"라면서 이용자들에게 인사를 전한 후 본격적인 설명을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 과정이 즐거울 수 있는 콘텐츠를 위주로 준비했고 그에 필요한 여러 부분들을 개선할 계획이다.

먼저 신규 5차 스킬이 공개됐다. 매우 빠른 속도로 표창을 수없이 던지는 나이트워커 '래피드 스로우', 오더로 명령을 내린 모든 에테르 소드를 몸 주위에서 폭풍과 같이 움직이게 하는 아델 '스톰' 등 각 캐릭터마다 새로운 5차 스킬이 추가돼 기존 플레이에서 불편했거나 부족했던 부분이 개선될 거로 예상된다.

다음으로 차원의 도서관 에피소드6 '샤레니안의 기사'가 등장한다. "악마여, 순순히 지옥으로 돌아가라", "상대는 악마야 각오 단단히 해" 등 악마를 물리치기 위해 준비 중인 캐릭터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그간 스토리에서 호평을 받은 차원의 도서관 콘텐츠인 만큼 이번엔 어떤 내용으로 전개될 것인지 궁금증을 유발했다.

아케인리버 테마던전으로는 '셀라스, 별이 잠든 곳'이 새롭게 추가됐다. 미지의 바다, 두려움이 잠자고 있는 심해를 세계관으로 둔 이번 테마 던전은 아름다운 심해 속 배경으로 이용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콘텐츠는 '유니온 아레나'였다. 영상에서는 각자 5개의 유니온 캐릭터를 선정해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나타났는데,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전략적 팀 전투'와 같은 자동 전투 장르 콘텐츠로 보여진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6월 25일 AWAKE 이벤트, 봄봄 프로젝트가 포진된 1차 업데이트로 시작해 8월 20일 유니온 아레나와 신규 테마던전이 담긴 3차 업데이트를 끝으로 총 3회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 내용을 모두 마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캐릭터의 개성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5차 스킬은 실제 플레이할 때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해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부분이다"라며 "이번 5차 스킬은 각자의 콘셉트를 잘 유지하면서 플레이 시 필요했던 사냥기나 극딜기 등의 스킬을 추가해 콘셉트와 성능 차이를 줄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인벤토리 공간 부족 해소를 위한 치장 캐시 아이템 전용 인벤토리 공간 추가와 메이플 옥션, 유니온 편의성 향상 등 영상에서 공개하지 않은 개선안도 볼 수 있다"며 "지난해 여름 글로리 업데이트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세레니움 콘텐츠의 차기 콘텐츠도 중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