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 천체의 설계자라고 불리며 원거리 딜러 역할을 수행하는 13번째 신규 클래스 ‘천도사’를 공개하고,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것임을 예고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선수 육성 시 근력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우익수 트레이너 ‘타우릭’과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유격수 트레이너 ‘알버트’를 추가했다.

올엠 – 온라인 RPG ‘크리티카’가 매를 이용해 적을 혼란에 빠뜨리고 활 공격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두 번째 외전 캐릭터 ‘홍령’의 밸런스를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한 조정을 실시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게임의 배경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트레일러 영상을 업로드하고 공개했다.

워게이밍 – 해상 전투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 수중으로 잠수해 심도에 따라 탐지율과 관축 범위가 변화하는 신규 함종 ‘잠수함’을 추가하고, 6단계 군함을 운용해 잠수함과 대결을 펼치는 ‘잠수함 전투’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웹젠 – 원작인 뮤 온라인의 장점을 모바일로 구현한 신작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지상과 공중을 자유자재로 뛰어다니며, 상대를 띄운 뒤 순간 이동해 공격하는 능력을 보유한 224번째 신규 용병 ‘스카이워커’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되는 ‘BTS 월드’가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멤버들이 매직샵이라는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스토리를 가진 ‘어나더 스토리 시즌2’의 두 번째 챕터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경기 온라인을 통해 대회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6월 말부터 선수 참가 신청을 받아 8월 예선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 정보분석기업 닐슨과 협력해 개발한 디지털 광고 상품으로 리그오브레전드의 대회 공식 맵에 배너를 배치해 광고하는 ‘소환사의 협곡 아레나 배너’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배너는 선수들의 경기를 방해하지 않도록 중계 화면으로만 노출되며 다가오는 서머 스플릿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의 광고모델인 뉴이스트 멤버들이 신입PD로 도전하는 신규 콜라보 웹예능 ‘늉튜브’를 공개하고, 6월 2일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뉴이스트 멤버들의 탄생석, 별자리, 이니셜 등을 모티브로 스푼즈 캐릭터가 새겨진 팔찌를 신규 굿즈를 6월 1일 출시한다.

그라비티 –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 각 게임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이용자들과 소통을 진행한 영상 ‘라그나로크 발표회’를 업로드했다.

컴투스 –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2’가 누적 5천만 뷰를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영했다.

라인스튜디오 – 모바일 퍼즐게임 ‘헬로 BT21’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카카오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에 출시할 것임을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