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별 모드 및 각종 보상 혜택 이벤트를 통해 만우절 즐거움 만끽해

[게임플] 게임업계가 4월 1일 만우절 맞이 이색적인 이벤트를 개최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피파온라인4 등 다양한 게임에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모드를 제공하거나, 각종 혜자스러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던전앤파이터의 경우 모바일 8비트 슈팅 게임 '비트비트 8비트' 제작 소식을 알린 것. 그것이 진실일지, 거짓일지 확인할 수 없으나, 팬들의 기대감을 심어주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행사는 진행하지 못해 다소 아쉬운 한 해가 됐지만,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만우절 이벤트가 개최됐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한편, 지난 2000년부터 매년 4월 1일마다 꾸준하게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했던 구글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사태를 의식해 올해는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기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 배틀그라운드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에 4월 1일 오후 4시부터 8일 오후 4시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모드인 '판타지 배틀로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바바리안, 레인저, 위자드, 팔라딘 등 4가지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이벤트 모드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콘텐츠를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판타지 세계관을 구축한 것은 아니지만, 판타지스러움을 더하고, 직업별 특성으로 전략적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각 캐릭터는 직업에 따른 무기, 반지,  목걸이 등을 착용한 상태로 매치를 시작한다. 주어진 아이템을 버리거나 바꿀 수 없으며, 재료 아이템 파밍을 통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단  해당 모드에서는 붕대를 제외한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고,  탄환과 투척 무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채워진다.

판타지 배틀로얄 모드 플레이 시 전용 미션을 달성하게 되며, 판타지 배틀로얄 스킨은 전용 및 일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피파온라인4

넥슨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는 웹툰 작가 기안84와 함께 하는 특별 웹툰 프로필을 공개하면서 만우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안84가 직접 그린 웹툰 프로필이 게임에 적용되며, 해당 프로필들은 5월 7일 점검 이후 원래 이미지로 복원될 예정이다. 

아울러 4월 1일 단 하루 전체 수수료 할인 쿠폰과 선수 팩 등이 지급되는데, 만우절 플레이 이벤트는 PC버전에서만 참여 가능하고 1일 최대 3게임까지 인정된다.

■ 검은사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오는 2일부터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타이틀로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돼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다.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되고,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 리그오브레전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2020년 만우절 스킨 '파자마 우르곳'를 선보였다.

우르곳이 고양이 토토의 힘을 받아 변신하는 모습은 충격 그 자체. 팬들이 정말 나올까 의문을 품었던 스킨이 진짜로 나타났다.

주목할 점은 우르곳 만우절 스킨 정식 이름이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이라는 것이다. 별 수호자 이즈리얼에 대한 우르곳의 팬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며, 독특한 콘셉트의 세계관은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 요소가 됐다.

공식 트레일러에선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외에 파자마 트리스타나와 베이가도 함께 나타난 만큼 새로운 파자마 스킨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소스 히어로즈

라인게임즈의 대표작 '엑소스 히어로즈'는 만우절을 맞아 팬아트 감사 스페셸 외형 변경 아이템 페이트코어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8일까지 샵(페이트코어) 메뉴에서 문제를 해결하면 계정당 최대 1개씩 물광피부(바소리), 막심과 합체한(바소리), 정의의 수호자(레이켈), 추른 용의 전설(시어칸) 등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문제는 '우주 개발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근육은?', '바소리의 머리색상은 붉은색이다' 등의 넌센스 문제로 구성됐으며, 후회막심(막심)의 경우 앞 페이트코어들을 모두 획득하면 교환할 수 있다.

'입체가 존재하지 않는 평행세계의 시어칸', '모든 것이 선으로 이루어진 평행세계의 바소리' 등 이색적인 페이트코어 소개로 이용자들에게 꽤 참신하다는 호평을 받아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