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처리속도와 호환성으로 무장한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플] 한국 시각 19일,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차세대 게임기 PS5의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해당 정보는 원래 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에서 공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GDC가 연기돼 온라인을 통해 소개했다.

PS5의 상세 스펙에 대한 발표는 리드 시스템 아키텍트인 마크 서니가 발표를 진행했으며,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PS5는 8코어 3.5GHz Zen 2 CPU, 10.3 TFLOPS 2.23 GHz RDNA2 GPU를 보유해 전보다 눈에 띄게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GDDR6 16GB 메모리와 825GB SSD를 보유하고, 추가로 확장할 수 있는 SSD 슬롯과 4K UHD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지원한다. 특히, 5.5GB/s까지 지원하는 SSD를 통해 PS5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게임 실행, 로딩 등 다양한 동작을 진행함에 있어 이전과는 비교되지 않는 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PS5는 이전 세대와의 호환성도 지원될 예정이다. PS5 타이틀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PS4 Pro, PS4 레거시 모드를 통해 기존에 PS4에서 즐길 수 있던 게임들도 즐길 수 있다. 모든 타이틀이 호환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인기작들이 지원될 예정이다.

최근 엑스박스 시리즈 X가 외형을 발표한 바 있으나, PS5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상태인데, 올 연말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추후 빠른 시일 내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