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 총 16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10분동안 먼저 50킬을 달성하거나, 시간 내 더 많은 킬을 기록하며 2라운드를 쟁취하는 팀이 승리하는 1인칭 신규 모드 ‘팀 데스 매치’가 업데이트됐다. 또한, 수류탄의 무게 증가, 방어구 단계에 따라 데미지 감소, 수류탄 준비 소리 증가 등 투척 무기 밸런스를 조정했다.

게임빌 – 글로벌 모바일 게임 ‘탈리온’은 최고 등급 장비인 신화 플러스 장비를 랜덤으로 같은 등급 장비로 교환하는 시스템과 콘텐츠 오픈 퀘스트의 완료 보상 상향, 희귀 등급 이상 장비 분해 시 동급의 한계돌파 재료 획득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신작 ‘스타일릿’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캐나다에서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운영적 이슈를 미리 대비하고 3월에 글로벌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19일까지 CBT를 진행한 또 다른 신작 ‘파티파티’는 이번 CBT를 통해 얻은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인 뒤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가 장착시 스킬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조력자 4명을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조력자는 공격형 용병 벤타나의 조력자 ‘에스테나’, 마법형 용병 발토르의 조력자 ‘히스파’, 지원형 용병 에보니의 조력자 ‘벨리트’, 공격형 용병 나쟈의 조력자 ‘야나’이다. 더불어 유니크 코스튬 티켓을 모아서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코스튬 ‘상냥한 메이드 타일러’도 등장했다.

가이아모바일 –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신기사 레나가 소속돼 있는 가루다 소대의 이야기를 다룬 ‘새벽의 날개’ 스토리와 신기사 중연, 웬시, 레오스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썸에이지 – 모바일 RPG ‘진화소녀’에 신규 공격형 캐릭터 ‘사자왕 리처드’, 방어형 캐릭터 ‘원탁의 기사 갤러헤드’를 추가하고 캐릭터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3종과 길드레벨을 5에서 8로 확장했다.

라인콩코리아 – MMORPG ‘대항해의 길’은 신규 항해사 ‘나이트 호크’의 등장과 함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항해사 각성을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액티브 및 패시브 스킬, 장비를 편성할 수 있는 편성화면을 새롭게 정비했다.

넥슨 – ‘마비노기’가 파티원의 펫 또는 이용자와의 상호작용에 따라 발동하는 ‘애정의 하모니’, ‘호기심의 하모니’, ‘반가움의 하모니’ 3종의 ‘펫 하모니’와 제작 재료 아이템, 외형 주문서를 얻을 수 있는 신규 미션 ‘역동의 대지’, 핀즈 크래프트 신규 레시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 MMORPG ‘테라’의 콘솔 버전에 유령 마을에서 필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5인 파티 던전 ‘번스타인의 악령섬’, ‘저주받은 번스타인의 악령섬’이 추가하고 기존 던전인 ‘RK-9 격납고’와 ‘궁극의 RK-9 격납고’는 난이도 재조정 후 재오픈 하기 위해서 제외됐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국내 최고 길드를 정하는 e스포츠 리그 ‘서머너즈 워 길드 슈퍼매치’를 3월 28일부터 개최하고 OGN을 통해 진행할 예정임을 알렸다. 이용자들은 20일부터 3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등에겐 1,000 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펍지주식회사 – 호주 산불피해 구호 지원 자금을 모으기 위해 펍지 커뮤니티 아티스트의 작품이 그려진 프라이팬의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해당 스킨으로 얻은 모든 수익은 호주 구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 밝혔다.

펄어비스 - 28일에 2주년을 맞이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타이거JK와 함께 제작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