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영상으로 알아보는 A3의 특징과 콘텐츠

[게임플] MMORPG에 배틀로얄을 더한 넷마블의 신작 ‘A3:스틸얼라이브(이하 A3)’가 3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22초 가량의 신규 홍보 영상을 20일 업로드 했다.

해당 영상은 2016년 ‘리니지2 레볼루션’, 2018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뒤를 잇는 대작이 ‘A3’라고 소개하며 A3가 가진 넓은 세계관을 토대로 만들어진 스토리,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성장, 협동, 경쟁과 함께 커뮤니티를 강조했다. 영상은 3월 출시 예고와 사전등록 진행 중을 알리며 마무리한다.

A3는 여신의 가호가 사라져 마족의 침입으로 인해 파과, 죽음, 혼돈으로 종말이 도래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도끼를 사용하는 광전사, 활을 이용하며 민첩함을 보유한 궁수, 망치로 적을 공격하고 방패로 공격을 막아내는 수호기사, 적에게 접근해 빠른 공격과 회피 스킬을 통해 생존하는 어쌔신, 다양한 마법을 구사해 적들을 공격하는 마법사 등 5 종의 캐릭터와 함께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여신을 재림시킬 수 있는 ‘기원의 성배’가 잠들어있는 태초의 산으로 여정을 떠나 세계를 구한다는 스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A3의 특징 중 하나인 ‘경쟁’을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인 ‘30인 배틀로얄’은. 최대 3인이서 팀을 이뤄 즐길 수 있으며, 최후의 1인 혹은 1팀만이 남을 때까지 서로 전투를 펼친다. 또 다른 콘텐츠인 ‘암흑출몰’은 동시간 모든 지역에서 주변의 친구 혹은 이용자 모두가 적으로 변해 무차별적인 PK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영혼으로 이어진 전투 파트너 ‘소울링커’는 높은 피해량, 군중제어기로 보조하는 공격형, 힐, 버프와 실드로 캐릭터를 보조하거나 저주를 이용해 적을 약화시키는 지원형, 높은 방어력과 생존력을 보유하고 적을 도발해 캐릭터를 보호하는 방어형 등 3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이용자는 자신의 직업이나 성향에 맞는 파트너를 선택해 같이 ‘협동’하며 ‘성장’할 수 있다.

앞서 공개된 정보 이외에는 아직까지 공개된 바가 없으나, 3월 출시를 눈 앞에 둔 만큼, 신규 홍보 영상에 이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넷마블의 2020년 기대작인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A3가 출시 이후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