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레벨까지 부담없이 전직 클래스를 교체하여 플레이어에게 선택의 자유를 제공

[게임플] 출시일이 성큼 다가온 유즈게임즈코리아의 R5.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로 기대를 모으는 MMORPG 'R5'를 준비하기 위해 커뮤니티에서 각종 정보를 찾는 게이머가 많이 보인다.

MMORPG를 시작하기 전 가장 큰 고민 "어떤 클래스로 시작할까?". 사실 MMORPG를 하면 각 클래스마다 다른 개성과 특징이 있어 비주얼과 액션성만 보장된다면 모두 육성하는 마음이 크다.

R5는 이러한 고민을 다소 줄여줬다. 선택한 직업에 따라 전직 클래스가 정해지는 여타 MMORPG랑 다르게 전혀 다른 방향으로도 전직이 가능하며, 70레벨까진 특별한 비용을 소모하지 않아도 전직 클래스를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즉, 플레이어에겐 여러 직업을 체험하면서 70레벨을 달성해서야 최종적으로 클래스를 정할 수 있다는 자유가 주어지는 셈이다.

클래스의 특징은 전직에 따라 달라진다. 방어에 특화된 나이트는 퓨어 탱커인 '템플나이트'와 공격에 조금 더 치중된 '다크나이트'로 전직할 수 있는데, 방어와 공격을 모두 챙기길 원한다면 다크나이트가 좋은 선택이 된다.

이에 R5에 존재하는 기본 6종의 직업과 12종의 전직 클래스의 특징과 장점을 미리 파악해준다면 게임을 플레이할 때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나이트(근접, 물리, 생존 특화)

뛰어난 방어력과 생존력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 방어력에 모든 것을 담아 파티원을 지키길 원한다면 템플가디언, 준수한 방어력에 파티의 화력을 더욱 보충하길 원한다면 다크나이트로 전직할 수 있다.

이들은 파티 성향에 따라 채용도가 달라질 거승로 예상된다. 안정적인 탱킹으로 힐러의 부담감을 줄여준다면 템플가디언을 채용하며, 극한의 화력을 통해 빠른 클리어 타임을 원하는 파티는 다크나이트를 구할 것이다. 모두 장, 단점이 확실하기 때문에 던전의 특성도 각 클래스 채용도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 위자드(원거리, 마법, 화력 지원 특화)

강력한 마법 공격으로 원거리에서 화력을 지원하는 메인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퓨어 딜러로 오로지 공격에만 집중한 소서리스와 각종 디버프와 군중 제어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아크메이지로 전직할 수 있다.

각종 MMORPG에서 디버프를 통한 화력 증진과 군중 제어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역할이 협동 콘텐츠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R5에서도 아크메이지가 협동 콘텐츠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한다.

# 로그(근접, 물리, 화력 지원 특화)

마법사와 반대로 근접에서 화력을 지원하는 클래스다. 기본 화력이 높기 때문에 여건만 주어지면 다른 직업보다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으 피해량을 누적시킬 수 있다. 잠입과 기습에 특화된 섀도우 헌터와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하는 어쌔신은 MMORPG에서 워너비 직업인 만큼 많은 게이머들의 인기를 차지할 전망이다.

# 미니스터(원거리, 치료 특화)

전형적인 힐러 역할을 수행하는 직업으로 프리스트와 세인트로 전직할 수 있다. 서포팅 직업이라 화력은 낮은 대신, 협동 콘텐츠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회복에 집중한 프리스트, 냉기 디버프를 지원하는 세인트는 대규모 콘텐츠에서 모두 필요도가 높아 수많은 파티에서 찾을 것으로 보인다.

MMORPG에선 힐러의 의상과 스킬 이펙트가 다른 직업에 비해 아름다운 편이다. R5에서도 힐러의 의상이 돋보인다. 트레일러와 일러스트를 봤을 때 외형 아이템이 다른 직업에 비해 화려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외형에 주로 신경 쓰는 게이머에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 거너(중거리, 물리, 기교 특화)

원거리가 아닌 중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직업이다. 기계 조작과 무기 설비를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메카제로와 정교한 사격술을 통한 기동력 높은 레이븐으로 전직할 수 있다. 레이븐의 경우 속도가 빠르고 다단 히트도 많아 역동적인 액션감을 느끼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추천한다.

# 뱀파이어(중거리, 마법, 화력 지원, 유지력 특화)

위자드와 달리 중거리에서 뛰어한 생존력으로 적의 시선을 끌고 화력 지원을 수행하는 스타일이다. 즉, 탱커와 딜러를 모두 수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사실 MMORPG에서 하이브리드형이면 미래는 망하거나 정말 좋거나 둘 중 하나라 직접 플레이를 해봐야 그 진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을듯 하다.

뱀파이어는 피를 이용한 기술로 적을 제압하는 오리지널 형태 데빌리언과 피보다는 화염을 통해 적을 불태우는 블레이저로 전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