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V4, 신규 클래스 앞세워 3위 복귀

기사승인 2020.02.14  17:28:26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37
ad38
ad39
ad35

- 신규 업데이트로 구글 매출 3위 복귀 성공...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 확장 계획

[게임플] "신규 업데이트로 치열한 3위권 경쟁에서 이겨낸 V4"

신규 클래스 ‘아처’와 신규 서버 ‘카마오스’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던 넥슨의 모바일 RPG ‘V4’가 지난 11일 업데이트를 진행해 릴리스 게임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제치고 구글 플레이 매출 3위에 복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PVP에 특화된 서버로 사냥터였던 실루나스, 루나트라, 몽환의 틈이 ‘무법’지역으로 필드 싸움이 가능한 신규 서버도 오픈했다. 이에 업데이트 첫 날부터 ‘카마오스’에 많은 이용자들이 몰려 긴 대기열 발생한 바람에 ‘라시트’를 추가로 증설했다.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신규 클래스 ‘아처’도 출시 당일부터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신규 서버와 클래스의 출시 효과에 힘입어 순위 반등에 성공한 것이다.

V4는 13일 대만법인을 통해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사전 예약을 예고했다. V4 서비스를 국내에만 국한하지 않고 해외 시장에 진출해 흥행을 꾀하려는 계획이다.

피드백 반영에 기반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유저 행사를 통해 게이머들과 소통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V4가 앞으로도 계속 3위의 자리를 수성할 수 있을지 이후의 행보가 기대된다.

[2월 14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