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두 번째 시즌을 시작하며 새로운 멀티플레이 전장, 모드, 무기들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모던 워페어의 상징적인 오퍼레이터 ‘고스트’도 추가돼 팬들 사이에선 좋은 호응을 얻고있다.

하스스톤은 35종의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모험모드 ‘갈라크론드의 부활’의 마지막 장 ‘달라란에서의 승부’를 업데이트했다. 하스스톤은 해당 모험모드를 끝으로 이후 새로운 확장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무기를 기준으로 구분된 클래스별 특징을 강화한 ‘클래스 케어’가 ‘리니지2M’에 업데이트됐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한손검, 이도류, 활, 지팡이, 오브에 신규 스킬이 1개씩 추가와 함께 밸런스 조정, 기본 능력치 개편, 상아탑 2층 개방 등이 변경됐다.

29일 사전예약 실시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던 ‘리니지M’이 ‘요정’, ‘기사’, ‘총사’의 능력치와 스킬을 조정하고, 사냥터 ‘오만의 탑’의 월드 통합 등의 업데이트를 포함한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을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 – 대전 온라인 ‘로스트사가’에 제빵 명인으로 변신할 수 있는 ‘제빵사’ 코스튬, 공중에서 체스 말을 떨어뜨려 공격하는 ‘체크메이트 의상’, 폭탄에 맞으면 크기가 줄고 속도가 빨라지는 ‘사이즈 장신구’, 화살을 발사해 독을 뿌리는 ’헤라클래스의 활’ 3종의 신규 장비를 추가했다.

플레로게임즈 – 시뮬레이션 게임 ‘어비스리움’이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등의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는 산리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 해당 콜라보를 통해 게임 내에선 ‘헬로키티’, ‘쿠로미’를 만나볼 수 있으며, ‘거대조개 헬로키티’, ‘달팽이집 폼폼푸린’과 같은 조경물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 BTS월드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7종의 신규 카드와 이벤트 스테이지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꾸밀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를 테마로 한 스티커 팩이 추가됐다.

2K게임즈 – 11일 방송한 보더랜드 쇼를 통해 보더랜드3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르면 최고 레벨이 53으로 늘어나고, 진정한 볼트 헌터 모드, 컷신 스킵, 최후의 저항 개선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28일 진행하는 PAX East에선 두 번째 추가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블루솜 – 인류 멸망 시 생존한 인류의 유전자와 동물의 유전자가 합쳐진 ‘아니마’과 함께하는 신작 ‘야생소녀’가 12일부터 14일까지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을 통해 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릴리스게임즈 –시즌별로 보상을 제공하는 아레나, 미궁을 탐험하는 이계의 미궁, 높은 난이도를 느낄 수 있는 시련의 탑 등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신작 ‘AFK 아레나’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조이시티 –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함선 ‘크림슨 드래곤’ 추가, 동인도 회사와 요새, 주요 건물 레벨 확장, ‘포트로얄 점령전’에서 함선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서버 버프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와일드스톤 – 게임전문 플랫폼 ‘피카온’을 통해 그라비티가 서비스하고 있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채널링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게임은 혼자 최대 5개의 캐릭터를 동시에 관리하며 전직으로 다양한 조합을 구성하여 보스 사냥, PVP, 길드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발렌타인을 맞아 ‘테라 클래식’은 일반 아이템보다 높은 능력치와 부가 효과를 가진 ‘정제 장비 제작 시스템’과 강화 단계 상승, ‘신의 시야’, ‘드래곤 둥지’, ‘시련의 폭풍’ 3종의 던전에 새로운 난이도 추가, 초월 레벨 400으로 상향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 ‘검은 사막’의 클래스 ‘격투가’의 주무기 ‘권갑’과 보조무기 ‘완갑’을 활용한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승을 추가했다.

부클 – 전작 ‘나우 리미트’의 유용한 시스템은 계승하고 반대로 불편했던 시스템과 스킬 개선, 밸런스 조정 등 개편을 진행한 신작 ‘나우 리마스터’의 사전예약자가 5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을 위한 8억원에 해당하는 기부금을 문화재청에 추가 지급했다. 해당 기부금을 기반으로 국립고궁박물관과 함께 왕실 유물 보존처리 지원 및 학술연구 지원, 문화재청 및 국외소재문화재단과 해외에 위치한 유물의 보존처리 등의 활동을 검토할 예정이다.

2K게임즈 – 2K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인 ‘2K 실리콘 밸리’의 공식 사명이 ‘31st 유니온’으로 결정됐다. 31st 유니온은 스페인에 위치해 있으며, 신규 IP 개발을 담당하며 현재 완성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플래닛츠 – 디앤씨오브스톰사가 서비스하던 ‘방주지령’과 ‘여신차원’ 등 서비스 이관을 통해 새로이 운영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