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능력을 지닌 220번째 신규 캐릭터 ’티르’를 추가했다. 티르는 생성한 보호막 안에서 전투 시 공격력이 증가하고, 적은 보호막에 닿을 때마다 피해를 입혀 보호막 안에서 대결하는 경우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발’, ‘돌격’, ‘포효’를 통해 공격과 방어에 특화돼있다.

넥슨 – 2월 4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내일ENT’ 대표이사 ‘최이나’와 ‘가은’, ‘미야’ 등 이면세계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는 4인조 아이돌그룹으로 구성된 신규 팀 ‘하트베리’의 소개영상을 공개했다.

공게임즈 – 신작 야구 게임 ‘이사만루3’가 사전 예약 실시와 함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엠게임 – 온라인 RPG ‘영웅 온라인’에 신규지역으로 짙은 안개로 가득 찬 현실과 명계의 경계선이 모호한 숲 ‘몽환명림’을 선보였다. 해당 지역은 십이천마 10장 협객행을 완료한 뒤, 서안의 천수무당NPC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게임 ‘파이널 블레이드’는 아군의 생명력은 회복하고, 적군에게는 중독 피해를 입히는 ‘악귀재상’스킬을 보유한 신규 캐릭터 ‘흑마야곤’의 추가와 전투 콘텐츠인 ‘고수의 탑’이 450층까지 확장됐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워너비챌린지’가 신규 스토리 ‘세 친구’, ‘행운의 실현’과 캐릭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독서실’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 밖에도 상점 리뉴얼, 일러스트가 담긴 신규 영원 카드도 추가됐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 ‘와일드 헌트’팀 소속으로 경기 시작 3분 후부터 변신을 할 수 있는 캐릭터인 ‘호란’이 참가했다.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토탈워페어’에 공중 전투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주요 적군인 ‘아르마다 요격 편대’로 등장하며, ‘전투기 업그레이드 플러스’ 시스템이 추가돼 전투력 강화도 가능하다.

로로브레인 - 단답형, 4지선다, OX퀴즈와 함께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이 결합된 퀴즈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는 퍼즐 게임 'QUIZ 100000'을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3월 출시 예정인 RPG 게임 ‘A3:스틸 얼라이브’는 난닝구, 공대생 등의 30명의 BJ가 참여하는 ‘A3 BJ 슈퍼 배틀로얄’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대회는 29일과 2월 2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 독일의 게임 웹진 ‘Mein-MMO’에서 발표한 ‘2020년 최고의 MMORPG Top 5’에 와우, 파이널판타지14, 길드워2 등과 함께 검은사막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27일부터 개막일인 2월 5일까지 LCK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