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 FPS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새로운 시즌, 시즌 6와 함께 최대 64명이 전투하는 신규 맵 ‘카라킨’을 업데이트했다. 카라킨에서는 파괴가능한 벽과 벽에 붙여둔 뒤 폭파시킬 수 있는 점착 폭탄, 은신 및 매복이 가능한 공간 등 기존 맵과는 다른 부분을 볼 수 있다.

게임빌 – 6년간 지속되어온 모바일 RPG ‘별이 되어라!’에 공격 담당인 ‘허무의 탐욕 그리드’와 ‘별빛의 가희 레아’ 2 종의 퍼스트임팩트 영웅이 추가됐다. 영웅 외에도 편의성이 개편된 ‘영지전’을 오픈 했다

라이엇게임즈 – 2019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최초로 모습을 보인 그룹 'True Damage'의 멤버인 세나의 프레스티지 스킨이 공개됐다. 스킨은 2월 초에 출시될 예정으로 프레스티지 포인트를 모아 2021년 1월 말까지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한 퍼즐 게임 ‘애니팡2’가 리마스터를 통해 프레임 개선, 연출, 엔진 교체를 진행했다. 특히 교체된 엔진으로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어 추후 이용자들에게 안정성과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양준혁, 박철순, 이종범 등 총 8명의 선수들을 새롭게 추가된 ‘레전드 카드’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업데이트를 했다.

모바일 RPG ‘열렙전사’는 글로벌 정식 출시와 함께 대상의 일부 스킬을 무효화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닌 신규 캐릭터 ‘아르메스’를 추가했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은 용의 해 시즌을 마무리하는 신규 모험모드 ‘갈라크론드의 부활’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각 모험을 완료하면 실제 대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들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이 혼자서 여러 캐릭터를 조합해 파티를 꾸리는 ‘멀티캐릭터 시스템’을 공개했다. 캐릭터 모두 경험치를 공유하며 동일한 직업으로만 구성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파티 조합을 만들 수 있다.

넷블루게임즈 – ‘미르의 전설2 어게인’은 보석, 혼주, 날개 등의 최대등급이 상향과 환생신전 8층이 개방됐다. 새로운 세트 장비를 합성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어 전력을 보강할 수 있다.

7차 전직, 세계보스, 보스의집, 전용보스 등 던전들이 추가된 ‘청량’은 신규 날개 등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4399코리아 – 검, 석궁, 부채, 비도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실패하지 않고 최종 스테이지의 클리어가 목표인 로그라이크 게임 ‘슥!삭!’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락스타게임즈 – 엑스박스 원, PC, 스타디아 이용자들은 ‘레드 데드 온라인’에서 4 가지의 새로운 의상과 5 가지의 감정표현, 비버 동굴 은신처를 이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낮에는 모델, 밤에는 스파이로 활동하며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바이올렛’이 추가됐다.

반다이남코 – 건담을 조종하며 2대2로 대결을 펼치는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의 한국어판이 2020년 발매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온라인 RPG ‘붉은 보석’이 필드 및 던전에서 드랍되는 유니크, DX유니크, ULT유니크의 드랍 연출과 사운드를 개선하고, 타고 이동할 수 있는 2종의 양탄자와 신규 코스튬 24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열렸던 ‘LoL INVADE ART’가 총 1만 7천여명의 방문으로 무사히 성료됐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전문지 ‘포켓 게이머’가 진행한 ‘포켓 게이머 커넥트 런던’에서 ‘베스트 오디어 비주얼’부문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