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모든 RPG 팬들과 함께'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기사승인 2020.01.11  20:24:01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37
ad38
ad39
ad35

- 시즌2 공개 및 클래스 젠더락 해제 등 쏟아지는 업데이트 계획

로스트아크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개최된 유저 간담회 ‘루테란 신년 감사제(이하 감사제)’가 2020년 1월 11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행사 중에서 특히 로스트아크가 향후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소개하는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가 현장과 방송을 보는 유저 모두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은 '시즌2: 꿈꾸는 자들의 낙원'과 자신만의 영지를 꾸밀 수 있는 원정대 영지, 높은 난이도를 보유한 신규 레이드 ‘도전, 시련 레이드’, 신규 던전 ‘낙원의 문’등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들과 생활, 항해의 개편등 기존 콘텐츠들의 개편도 이뤄질 예정을 발표했다.

# 극한의 컨트롤을 요구하는 도전, 시련 레이드

지금까지의 난이도보다 더 높은 난이도인 도전, 시련 레이드가 추가된다. 장비의 아이템레벨이 모두 무효화되어 오로지 컨트롤을 통해 즐길 수 있다. 15일부터 아카테스, 이그렉시온, 엘보하스틱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시련 레이드의 경우 최초로 클리한 유저들은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어 영원히 기록되며, 특별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최단 시간에 클리어한 유저들도 명예의 전당에 등극될 수 있지만, 언제든 빼앗길 수 있는 자리로 유저간의 경쟁을 유도한다.

# 나만의 영지를 가질 수 있는 원정대 영지

타 게임의 하우징처럼 꾸밀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 원정대 영지가 공개됐다. 원정대 영지에서는 호감도가 ‘신뢰’까지 도달한 NPC들을 초대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 부족했던 커뮤니티 공간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영지에 친구들이 방문하거나 친구의 영지에 방문할 수 있다. 영지 내에서 NPC들의 옷을 갈아 입히는 시스템도 공개돼 유저들의 환호를 자아냈다.

# 쿼터뷰를 벗어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프카메라

기본적으로 쿼터뷰로 게임이 진행되는 만큼 캐릭터 스크린샷을 찍는 것에 대해 애로사항들이 존재했는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셀프카메라 시스템이 공개됐다. 셀프카메라 사용시 자신의 캐릭터와 배경이 잘 보이도록 시점이 변경돼 개성있는 사진들을 찍을 수 있다.

# 랭킹 시스템

각 분야별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세분화된 항목마다 매겨지는 각각의 랭킹을 통해 유저들은 이를 통해 경쟁심을 느끼거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랭킹에 따른 보상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는 태초의 섬

적대 유저뿐만 아니라 공룡들과의 전투에서 살아남아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목표인 배틀로얄 규칙이 적용되는 섬인 ‘태초의 섬’을 발표했다.

# 니나브 호감도 추가

최근 추가된 니나브섬에서 니나브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니나브는 다른 NPC들과 달리 호감도를 올리면 게임 내의 중요한 메인 시나리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호감도 신규 단계 ‘애정’

기존의 가장 높은 호감도 단계였던 ‘신뢰’보다 한 단계 높은 단계인 ‘애정’이 등장한다. 해당 단계는 모든 NPC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추후에 순차적으로 올릴 수 있는 NPC가 추가될 예정이다.

# 생활 및 항해 콘텐츠 개편

단순히 채집하고 배틀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아닌 생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생활 콘텐츠를 개편할 예정임을 밝혔다. 우선적으로 생활의 숙련도가 각 캐릭터가 아닌 원정대로 통합돼 편의성이 향상된다.

항해 콘텐츠 또한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방대한 공간을 이용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 신규 던전 ‘낙원의 문’

속삭이는 작은 섬에서 언급됐던 가디언 아르카디아를 만날 수 있는 신규 던전 낙원의 문이 공개됐다. 낙원의 문은 3개의 던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7명의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낙원의 문은 2월말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 클래스 젠더락 해제

많은 유저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클래스간의 젠더락이 해제될 예정이다. 최근 개발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남자 배틀마스터, 여자 데빌헌터를 우선으로 개발하며, 순차 업데이트를 통해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별에 따른 차이를 주어 단순히 성별만 바뀌는 것만이 아니라 새로운 클래스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 군단장 레이드

아브렐슈드, 카멘과 같은 군단장과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콘텐츠인 군단장 레이드를 제작진들이 지금껏 터득한 모든 연출 능력을 투자해 선보일 예정이다.

# 다양한 편의성 개선 및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외에도 섬의 마음 획득 개선과 캘린더 섬 개편을 통해 섬 콘텐츠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퀘스트 원정대화, 캐릭터 헤어 추가, 악보, 소셜 액션 즐겨찾기, 전 서버 파티찾기, 가이드 보강, 퀘스트 완료 목록 추가, 캐릭터 선택창 자리 이동과 같은 다양한 것들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아바타 착용 시 제련 이펙트 표현, 아바타 프리셋, 캐릭터 아바타 미리보기을 포함 아바타와 관련한 개선사항 등 많은 유저들의 이야기해준 불편사항에 대한 편의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 시즌2: 꿈꾸는 자들의 낙원의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

# 콘텐츠 정리 및 포지셔닝 변경

시즌2에선 불필요한 콘텐츠들의 정리와 함께 포지셔닝의 변경을 통해 이전 콘텐츠들이 버려지지 않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이후 개편에 따라 관련 화폐들도 추후 조정된다.

# 실마엘 전장 개편

실마엘 전장이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한 뒤, 인스턴스로 생성되는 공간이 아닌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어 점령할 수 있도록 만든다. 점령한 길드는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섬 점령전

길드들은 PVP만이 아닌 공헌도와 같은 방식으로 각 섬마다 점령 목표를 경쟁하며 점령할 수 있게 된다. 섬을 점령하면 길드의 소유가 되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즌2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모두 적용되는 업데이트들

# 새로운 에피소드 ‘카단’

마지막 에스더 카단을 만나볼 수 있는 신규 에피소드 ‘카단’이 시즌2에 선보일 예정이다.

# 성장 매커니즘 변화

아이템 파밍과 레벨 상승과 같은 성장 매커니즘을 변경할 예정이다. 현재의 재련 시스템은 아이템 획득 및 조합의 재미가 없어,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더불어, 새로운 장비로 변경하면 기존에 힘들게 강화와 재련한 장비가 버려지는 것을 해결하는 방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카드 시스템

프리셋을 이용해 기존의 레이드마다 다른 룬을 장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카드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서로 연관이 있는 카드들을 세팅하면 세트효과를 얻을 수 있다.

# UI리뉴얼

스킬 프리셋 위치와 MVP 창 그리고 가디언 레이드 UI 등의 UI가 리뉴얼되며, UX나 심미적인 부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진행된다.

# 신규 클래스 추가

신규 클래스 2종의 추가를 알리며 아직 공개하기에 퀄리티가 다소 부족한 감이 있어 실루엣만 선보였다.

# 신규 대륙 ‘파푸니카’

시즌2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파푸니카 대륙을 선보인다. 파푸니카에선 스토리의 진행뿐만 아니라 어비스레이드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소규모 간담회, 길드 정모를 지원하는 소통의 장, 패치노트에 개발자 코멘터리를 통해 패치에 대한 의도를 밝히는 방식, 리샤의 편지를 통해 각 직업별 PVP 데이터를 공개, 유저가 직접 아바타 개발에 참여하거나, 선호도 조사를 통해 유저와 함께 만들어나는 로스트아크를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