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0

미니카 레이싱 게임, ‘코딩’과 ‘증강 현실’ 학습 교재로

기사승인 2019.12.17  14:52:15

공유
default_news_ad1
ad45
ad37
ad38
ad39
ad35

- 마텔, ‘핫 휠 id’ 플레이에 Swift 코딩 도입

핫 휠 id. 이미지 : 마텔

게임을 통해 '코딩'과 '증강 현실'을 학습하며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17일 미국 IT 전문 매체 벤쳐비트는 장난감 제조사 마텔은 아이들이 미니카 시리즈 ‘핫 휠’과 애플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결합해 서비스하는 ‘핫 휠 id’를 통해 코딩과 증강현실을 학습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핫 휠 id’는 마텔이 지난 6월 개시한 서비스로, 자사가 제조하는 미니카 개별 제품에 고유하게 부여된 id와 장난감 트랙을 NFC 태그로 인식하여 아이패드의 비디오 게임 속에서 구동(toys-to-life)할 수 있다.

미니카의 속도를 측정해 앱에 기록한다. 이미지 : 마텔

아이들은 미니카를 가지고 놀면서 속도를 측정, 친구들과 비교할 수 있는 개인 기록을 등록하고, 증강 현실에 숨겨진 토큰과 암호를 찾아 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애플의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와의 연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미니카의 코드를 입력하면,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풀어가는 모험 이야기에 참여할 수도 있다. 

코딩 학습 요소가 포함된 스크린 샷. 이미지 : Perry Brauner, Gear Diary (https://geardiary.com/2019/12/16/mattel-adds-fun-new-coding-lessons-to-hot-wheels-id-the-hot-holiday-toy/)

애플의 ‘스위프트 플레이그라운드’ 역시 이 같은 ‘재미있는 코딩 학습’을 위해 개발된 앱으로 아이들은 플레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과 증강 현실을 체험한다.

한편, 마텔 사는 ‘바비인형’을 만든 미국의 장난감 회사로, 1980년대 초부터 게임 산업에도 진출했다.

박선영 기자 su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