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티, 유규선을 포함한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꿀팁 정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하면서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엔씨는 '유튜브'와 '퍼플(PURPLE)',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리니지2M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영상 콘텐츠부터 업데이트 내용을 한발 먼저 알 수 있는 정보 등의 꿀팁을 이용자들에게 직접 제공한다.

리니지2M 가이드 영상 콘텐츠는 퍼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리니지2M 공식 유튜브 채널 <CH. NPC>…기본부터 심화까지 모든 이용자를 위한 꿀팁 공개

엔씨는 리니지2M의 출시를 앞두고 공식 유튜브 채널 'CH. NPC'를 오픈했다. 채널 이름의 'NPC'는 NC, Play Contents의 약자로 엔씨가 게임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 영상들을 담고 있다.

해당 채널에서는 기본부터 심화까지 모든 이용자들이 리니지2M의 유용한 팁을 받아갈 수 있다. CH. NPC의 <훈훈 가이드>는 리니지에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 '린린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시스템과 콘텐츠를 친절히 알려주는 비주얼 가이드다. 

글루디오와 디온 영지의 레벨 별 추천 사냥터와 퀘스트 소개, 컬렉션 시스템 등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하고 있는 만큼 리니지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플레이 정보를 초간단 요약하는 <2분 완성, 리니지2M>도 기다려지는 콘텐츠 중 하나다. 또한, 엔씨는 <뜨뜻든든 가이드>를 통해 리니지2M을 심도있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숨은 공략과 다양한 실험 콘텐츠 영상들을 업로드할 것으로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이드 제공과 함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의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으로 이용자간 팁 공유도 활발하다. 퍼플의 채팅 기능인 '퍼플톡'에서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게임 서버 채팅이 가능해 접속하지 않은 친구에게도 신속히 게임 상황을 공유할 있다, 또한, 최대 10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오픈 채팅방에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이 이뤄지고 있다.

김택헌 CPO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알 수 있다

■ 한발 빠른 업데이트 정보 공개…엔씨 김택헌 CPO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

영상 가이드 외에도 주목받는 소통 채널이 있다. 바로 엔씨 김택헌 CPO(최고퍼블리싱책입자)의 인스타그램이다. 게임 업데이트 정보를 이용자들과 한발 빠르게 공유하고, 게임과 관련한 주제로 소통하기 위해 만든 채널이다.

김택헌 CPO는 인스타그램으로 추천 사냥터와 자동 사냥 설정을 소개하기도 하고, 댓글이나 DM으로 남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반영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공개하기도 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도티'와 '유규선'

■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선보일 예정

리니지2M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이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해 리니지2M을 소재로 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최종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총 상금 1,500만원을 두고 방송 대결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MCN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와 함께 하여,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유규선'이 서포터로 참여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도티와 유규선은 리니지2M 혈맹을 모집해 대결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은 콘텐츠를 공개했다. 구독자 250만을 보유한 도티에 유규선이 전쟁을 선포하며, 대결을 펼치게 될 파트너 크리에이터도 기대를 불러모으고 있는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퍼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