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한국어판)의 무료 업데이트 ‘온라인 랭크 매치’가 배포됐다. '쉬움 리그', '보통 리그', '어려움 리그', '귀신 리그' 4종류의 리그 중 자신의 실력에 맞는 리그에 도전!하여 이기면 랭크 업, 지면 랭크 다운이 되는 배틀로, 상위 랭크를 목표로 전 세계의 플레이어를 상대로 실시간 연주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한국어판)의 추가 콘텐츠 '추가 파견 작전 세트 1'이 발매되었다.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는 제네레이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다양한 모빌 슈트와 캐릭터가 참전한다. 

-펍지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차량을 활용한 신규 모드 ‘기어 아레나’와 엔터테이먼트 브랜드 ‘앵그리 버드’와 콜라보한 콘텐츠 등이 포함됐다. 그 밖에 ‘에란겔 겨울 모드’와 도감 시스템, 붕대 연속 감기 등의 편의 기능이 추가되었다. 

-게임빌 : RvR 특화 모바일 MMORPG ‘탈리온’이 레이드 콘텐츠 개선 및 신규 등급 장비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대관문 시즌2’에서는 ‘대관문’에서 필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필드 보스인 ‘거대 트롤’과 레이드 보스 ‘마르코’가 새롭게 등장하며 맵에도 변화를 주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드림∙나눔 올스타 팀덱 ‘를 추가했다. 연도나 구단에 상관없이 역대 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들로 ‘드림∙나눔 올스타 팀덱’을 구성하면 능력치 상승 효과가 발동된다. 


컴투스의 로맨스 스토리 RPG ‘워너비 챌린지’는 두번째 OST ‘너에게 닿기를’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돌 그룹B1A4의 메인 보컬 산들이 참여했다. 영상은 컴투스 유튜브 채널(https://youtu.be/r2GBTW7dSp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HOF 등급’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 카드는 모든 구단과 연도 배지의 효과가 적용되며 특정 상황에서 안타/홈런 확률이 상승하는 고유 능력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올해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NC 양의지, 키움 박병호 등의 선수를 신규 골든글러브 등급 카드로 만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의 147번째 신규 챔피언 ‘아펠리오스’를 공개했다. 아펠리오스는 주 무기와 보조무기에 따라 스킬과 추가 효과가 달라지고, 5개의 무기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공격에 Q∙R 스킬만 사용하는 신개념 원거리 딜러 챔피언이다. 

-게임펍 : 신작 모바일 MMORPG ‘엘프:드래곤소환사’를 내년 1월 출시하기로 확정했다. ‘엘프:드래곤소환사’는 빛과 어둠의 신이 대립하는 혼돈 속에서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드래곤과 함께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사전 등록은 이달 중 실시한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elfrp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썸에이지 : ‘진화소녀’가 웹툰 ‘하우스키퍼’와 콜라보한다. ‘하우스키퍼’의 A.I ‘하스티’와 ‘마미아’가 공격형과 보조형의 5성 캐릭터로 등장한다. 썸에이지 관계자는 “’진화소녀’와 ‘하우스키퍼’는 장르적 특성과 재미 요소가 잘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구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팬 분들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워게이밍 : 해상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십’이  0.8.11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1월 13일까지 군함을 건조하고 컬렉션을 수집하는 이벤트와 신년 지령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삼지창 지도, 경계 지도, 함부르크 항구, 마르세유 항구의 그래픽이 향상되고 해수면과 파도의 시각적 효과도 개선될 예정이다.

-디앤시오브스톰 : ‘방주지령 X 데이트 어 라이브 시즌2’ 콜라보가 업데이트된다. 신규 서령으로 토카, 오리가미가 추가되었고 새로운 이벤트 시나리오가 포함됐다. 

-지유게임 : 방치형 모험 RPG ‘스칼릿 나이트’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스칼릿 나이트’는 마물들의 침략으로 폐허가 된 오돔 대륙에서 영웅으로 떠오른 ‘스칼릿 나이트’ 기사단의 창단 배경을 밝히기 위한 스토리가 펼쳐지는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이다.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전쟁노래 협곡’과 ‘알터랙 계곡’ 전장이 추가됐다. 전장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갈등이 빈번히 일어나는 장소를 모티브로 한 인스턴스 이벤트로 혼자 혹은 파티를 꾸려서 참여할 수 있다.

-웹젠 : 자동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에 통합 서버 콘텐츠 ‘협곡 공방전’ 등을 포함한 10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협곡 공방전은 400레벨 캐릭터 5명을 구성하면 참가할 수 있는 통합 서버 콘텐츠로, 회원들은 이벤트가 시작되면 전장으로 진입 후 자원을 수집하고 자신의 서버 ‘군단장(NPC)’에게 제출해 포인트를 누적하게 된다.

-넷마블 : 모바일RPG  ‘세븐나이츠’에 여포 신화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여포는 보다 강화된 스킬들을 활용해 적에게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각성기를 통해 상대방을 빠르게 무력화시킬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예상된다.

-펄어비스 : 신작 ‘붉은사막’의 신규 스크린샷과 세계관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기 플래그십 MMORPG 타이틀이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의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싸우는 이야기를 사실적인 캐릭터와 컷신으로 그려내는 '에픽 판타지 오픈월드 MMORPG' 장르다. 


# 기타 소식
-원스토어 : ㈜케이콥스튜디오(대표 김태선)의 ‘열혈강호러시’를 11월의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했다. 열혈강호러시는 무협 만화 ‘열혈강호’를 원작으로 한 방치형 RPG 게임이다. 원스토어의 우수베타게임으로 선정되면 네이버 클라우드, SK C&C의 클라우드 제트를 사용할 경우 출시 전 네이버 클라우드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출시 당월 및 익월 발생한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이 면제된다. 

-넷마블문화재단 :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창당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2019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했고 2019 아시아 조정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등의 성과를 보이며 장애인 체육 진흥에 기여하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 프로 e스포츠 선수의 성장을 위한 ‘HLE 라이프 스쿨’을 진행했다. 스포츠 윤리, 커뮤니케이션, 금융세무 부문으로 꾸려져 e스포츠 선수들의 의식 함양을 도모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대비해 신임 감독과 코치를 선임하고 팀 개편을 완료했다. 

-에픽게임즈 :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포트나이트2’의 한국 최적화를 검증하는 ‘한국 포린이 구출 작전’ 생방송을 진행한다. 오킹, 도현등 인기 스트리머가 참여할 예정이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새로운 영상을 15일 오전 3시 30분 ‘포트나이트’의 ‘리스키 릴즈’ 지역에서 공개할 에정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12월 11일(북미 시간)시작했다.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7개 언어로 서비스하며, 내년 1분기 포르투갈어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450만명을 돌파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함께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을 완료했다.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뷰티 솔루션 기업인 릴리커버는 올해 10월 홍콩에서 개최된 컨슈머 전자전에서 ‘톱 10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고 해외 바이어와 200만 달러 규모 공급계약을 맺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유니온’ 의 런칭편 영상을 공개한다. ‘유니온’은 게임 내 등장하는 다양한 환수를 육성하고 조합하면서 독특한 방식의 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로, 이번 영상에서는 홍보모델 김성오가 맛깔난 연기력으로 게임의 매력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레이져 :  ‘레이져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와 ‘레이져 바실리스크 X 하이퍼스피드’ 등의 게이밍 마우스 2종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레이져 바실리스크’ 시리즈는 비대칭형 오른손용으로 개발된 FPS 전용 게이밍 마우스로 좋은 그립감을 제공하며 무선 기반으로 출시하는 ‘얼티메이트’ 와 ‘X 하이퍼스피드’ 모델은 다른 무선마우스보다 25% 향상된 RAZERTM 하이퍼스피드 무선기술을 통해 초고속 무선 속도를 지원한다.

키워드

#핫 클립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