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게임펍 : 합성 방치형 RPG ‘대장장이 용병단’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 대장장이 용병단은 경기 게임 오디션 및 인디 크래프트 TOP 20 선정작으로 수집, 합성, 환생, 자동전투 등의 방치형 RPG 요소를 고루 포함하고 있다. 국내 출시는 12월 중순 예정이며, 사전 등록 시 젬, 흑요석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해긴 : 실시간 액션 대전게임 ‘오버독스’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저들의 의견을 따라 실시간 4 vs 4 팀전모드는 데스매치 형태이며, 팀전 전용맵과 플레이 아이템 등이 추가되었다. 오버독스는 한국 모바일 게임협회가 주관 및 주최하는 제5회 원스타 발굴 프로젝트에서 ‘11월 ONE STAR’ 우수한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EJN : 스트리머와 팬들의 편의성을 위해 트위치 커뮤니티 ‘트게더’를 리뉴얼했다. 메인 화면, UI, UX이 수정되었으며, 스트리머들이 자신의 방송을 홍보하고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스트리머가 라이브 날짜를 정해 직접 신청을 완료하면 해당 트위치 라이브를 트게더 메인화면에서 1시간 동안 중계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12월 12일 GTA 온라인에 음원 트랙을 감상할 수 있는 신규 방송국 iFruit Radi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Fruit Radio는 다이아몬드 카지노 습격 업데이트의 일부분으로 12월 12일부터 PS4와 Xbox One, PC에서 GTA 온라인과 GTA5 스토리 모드 플레이 시 라디오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 : 카발 온라인이 신규 미션 던전 ‘미궁’ 오픈과 함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매일 달라지는 3단계의 스테이지 클리어 루트와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고 보스 처치 시 고가의 아이템이 드롭되는 ‘비밀의 방’ 등이 포함되는 ‘미궁’은 20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만이 1일 30회 제한으로 입장 가능하다. 

철권7 : 프레임 데이터 디스플레이 '상세 표시'
철권7 : 프레임 데이터 디스플레이 '간이 표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대전격투게임 ‘철권7(한국어판)’의 DLC 11탄~13탄이 발매되었다. 철권7은 철권 시리즈의 최신 작으로 이번 DLC에는 ‘간류’, ‘리로이 스미스’ 등의 플레이 가능 캐릭터와 상세 표시와 간이 표시 두 종류의 ‘프레임 데이터 디스플레이’가 포함됐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중소벤처기업부와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벤처 천억 기업’에 선정되었다. 검은사막이 2018년 매출 4,043억원, 영업이익 1,669,억원을 기록하면서 매출증대와 일자리 창출에 성과를 보였다. 검은사막은 현재 IP 누적 매출 10억달러(한와 약 1조 2,000억원)을 넘어 섰으며, 검은사막 모바일이 12월 11일(북미시간 기준) 북미 및 유럽지역을 포함하여 글로벌 런칭을 앞두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루이 비통과의 협업으로 ‘루이 비통 x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이하 LOL)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루이 비통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LOL의 캐릭터인 키아나의 링 블레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루이 비통 아이템과 스쿠버 저지 같은 기능성 원단으로 만들어진 의류, 악세서리, 스니커즈, 스타 트레일 부츠 등이 루이 비통 스타일로 제작됐다. 이번 컬렉션은 루이 비통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입할 수 있다. 

 -컴투스 : 로맨스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를 통해 청소년 교복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워너비챌린지가 꿈을 향해 도전하는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만큼, 여학생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응원가득’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여중고교생의 교복, 교재 등 학업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