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본연의 임무 아직 남아… 이른 시일 내 관계부처와 협의해 토론회 계획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출처: 하태경 의원 공식 페이스북)

[게임플]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갑)이 ‘카나비 구출작전’의 성공을 축하했다.

하 의원은 오늘(28일) 공식 SNS를 통해 “카나비 선수가 노예계약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됐다”며, “이제 카나비 선수는 자신의 실력을 인정해주는 곳에서 다시 큰 꿈을 펼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카나비’ 서진혁은 최근 FA 신분을 획득한 바 있다.

그리핀에 대한 LCK 운영위원회의 징계에 대해서는 “그리핀의 경영진을 다음 시즌때까지 모두 갈아치우지 않으면 시드권을 박탈하겠다고 발표했다. 리그사무국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징계라고 보여진다”라며, “수사에 적극 협조해서 그리핀 팬들과 e스포츠 팬들에게 속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씨맥’ 김대호 감독의 ‘징계 유보’ 건에 관해서 “김 감독이 아무리 잘못했더라도 그리핀이 저지른 죄의 무게와 동일하게 봐서는 안된다”며, “라이엇은 이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최종 판단이 공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도 끝까지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국회의원 본연의 임무를 지속할 예정이다. 제 2의 카나비가 나오지 않도록 시스템을 뜯어 고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이른 시일 내에 관계부처와 협의해 토론회를 열 계획이라 밝혔다.

마지막으로 하 의원은 “카나비는 바로 20대 여러분이다. 연봉 2,000만원에서 시작한 연습생 카나비의 모습 속에서 저는 대한민국의 20대 청년약자를 보았다”며, “이제 카나비와 함께 우리 20대들도 어깨 활짝 펴고 상공으로 훨훨 날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