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여성 캐릭터 ‘사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사라’는 지난 8월 등장한 ‘빅토르’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캐릭터다. 차량 정비에 특화돼 서바이벌 모드의 특정 맵에서 차량 탑승 시 차량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자랑한다.

-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보스 ‘크룬 더 라그나로크’를 오픈했다. ‘길드 주간 월드 보스’ 아이콘을 통해 입장해, 5명의 도우미 동료로 파티를 구성하여 도전할 수 있으며, 월드 보스 ‘크룬’을 물리친 결과에 따라 랭킹이 주어지고 이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다음달 1일까지 1차,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2차에 걸쳐 이벤트 형식으로 사전 오픈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클래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에 전승을 도입했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클래스를 보유한 유저는 56레벨 각성 후 전승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는 전승 이후 ‘태도’와 ‘부적’ 등 각 클래스 전용 장비로 강력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소울워커에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되는 최고 난이도의 신규 레이드 ‘루나폴’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레이드 ‘루나폴’은 68레벨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며 5명에서 최대 8명의 파티 구성이 필요한 최고 난이도의 던전이다.

-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철권7의 대표적인 파이터 ‘미시마 카즈야’, ‘미시마 헤이하치’ 및 신규 페스타 파이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철권7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의 시작과 함께 ‘카자마 진’을 선보인 넷마블은 12월 11일까지 해당 기간에만 소환할 수 있는 ‘미시마 카즈야’, ‘미시마 헤이하치’를 추가한다.

- 조이시티는 프리스타일2에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유저의 카드 세팅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카드 스트레스 완화 2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여러 등급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실버볼'의 구성품 중 최하 등급 카드로 '전설 프로 카드' 획득이 가능해졌으며, '전설카드'에서 '올스타 프로 카드'로 변경할 경우 본체 카드의 포일 강화 조건이 없어지는 등 카드 업그레이드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 이와 함께 랭킹 시스템도 개선과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 썸에이지는 진화소녀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진화소녀는 지난 14일 이용신 성우의 음원 발매 및 인기 코스플레이어 화보 공개 등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과거 위인들의 DNA를 복원해 소녀 영웅을 탄생시키는 독특한 콘셉트로 차별화를 꾀했으며, ‘한니발’, ‘올리버’, ‘아문센’, ‘콜롬버스’ 등 다양한 역사 속 인물들을 개성 넘치게 구현했다.

 

# 기타 소식

- 아이템베이는 한정판 운동화의 C2C(개인 간 거래) 플랫폼인 ‘오리마켓(ORIMARK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한정판 운동화 발매 정보 앱 ‘S-FO’를 출시하며 패션 분야 진출을 선언했던 아이템베이는 거래 플랫폼을 연이어 출시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14회차(누적 74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개봉중학교, 개웅중학교, 고척중학교, 오류중학교 등 서울시 구로구 관내 4개 중학교 및 강원도 정선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 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를 소재로 한 만화책을 선보였다. 단행본으로 출간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마왕 쟁탈전에 뛰어든 마왕 후보생과 그들과 계약하는 차일드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엔씨소프트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방송 플랫폼(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에서 최근 3개월 동안 3개 이상의 영상을 업로드한 채널 보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8일까지다. 자기소개 영상(30초 이상)과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