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서번트 ‘카이사르’와 신규 아바타 ‘다크 루시엔’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회복형과 방어형 능력을 갖고 있으며, 오랜만에 등장한 강력한 방어형 능력을 지닌 서번트다. 또한 나락의 탑 보스, ‘다크 루시엔’이 신규 아바타로 모습을 드러내며,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실시된다.

- 조이맥스가 윈드러너Z의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의 보상 시스템을 개편했다. 윈드러너Z를 새로 즐기거나 다시 돌아온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 시 미접속 기간 동안의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아이템 ‘행운의 물약’이 추가됐다. 이번 아이템은 테마런 및 챔피언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용 시 랜덤으로 하나의 물약 능력이 적용된 상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가 올스타 스매시에 신규 모드 ‘타운투어’ 콘텐츠 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신규 PVE 모드인 ‘타운투어’는 올스타 스매시의 배경이 되는 ‘써니베이 타운’ 내 여러 지역에서 경기를 즐기며 각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타운투어’에서 유저는 인공지능(AI)이 대신 경기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3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라그나 페스타’가 종료됐다고 전했다. 지난 23일, 24일 양일간 홍대 꿀템 카페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원화가의 드로잉 쇼, 성우 보이스 쇼, 개발자와의 질의 응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NHN는 자사 ‘TOAST’가 클라우드 보안 연합(CS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CSA STAR(Security, Trust & Assurance Registry)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각 보안 항목에 대한 이행 여부와 보안 수준 및 경영 시스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클라우드 보안 인증 프로그램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짤툰'의 콜라보를 진행, 1화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게임을 소재로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짤툰’ 특유의 웹툰 스타일로 재해석한 영상 총 6편을 선보인다. 1화는 지난 23일 ‘짤툰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2화부터는 매월 1화씩 ‘모마TV’를 통해 공개한다.

- 젠지 e스포츠가 e스포츠 전문 아카데미인 ‘젠지 엘리트 e스포츠 아카데미’의 2020년도 봄학기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교육 기업 엘리트와 함께 운영하는 GEEA는 e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 과정과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을 동시에 제공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 네시삼십삼분은 복싱스타의 게임 음원 공모전인 ‘내가 바로 복Sing’스타에 ‘Square Up’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최종 당선작 ‘Square Up’은 “남자답게 맞선다”는 뜻으로 성공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이겨 나간다는 내용이 담겼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