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펄어비스가 액션 배틀로얄 신작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의 CBT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테스트에 당첨된 유저는 홈페이지나 당첨자 이메일 링크를 통해 클라이언트를 받을 수 있다.

- 게임빌이 탈리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RvR 콘텐츠에 대한 개편이 진행됐다. RvR매칭 규칙을 전투력 중심으로 매칭되도록 개선하고, ‘초대 시스템’을 추가해 신속한 RvR 매칭이 가능하다. 초대 시스템은 RvR모드 신청자가 부족할 때 활성화되어 유저들의 전투력과 비슷한 유저를 초대하는 방식이다.

-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선보이는 이번 신작은 공식 SNS에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 소식을 알렸다. 트레일러 영상에는 기존 콘솔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온라인 플레이 요소들과 스팀 로고가 함께 노출되어 PC버전임을 확인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익스트림 난이도 이벤트 퀘스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익스트림 난이도는 기존 챌린지 난이도 보다 더욱 어려워졌으며 퀘스트 클리어 시 더욱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우선 익스트림 이벤트 퀘스트 20종이 추가됐으며 향후 메인/인터 미션에도 익스트림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특수미션 개편을 통해 새로운 특수미션 3종도 추가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파이널판타지14에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이널판타지14는 오는 12월 3일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출시에 앞서 내달 2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희귀 아이템 '헤어카탈로그: 기라바니아식 땋은머리' 및 '알라미고 가운'을 제공한다. 더불어 사전예약 인원수가 10만 명을 달성하면 '꼬마 친구: 꼭두각시 주작', '오케스트리온 악보: Rise(The Primals)'를 추가로 지급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1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페이지를 열고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및 사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1주년 업데이트에서 선보일 신규 직업 ‘린검사’,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서버 ‘속전속결’ 등의 상세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1주년 특별 이벤트를 예고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프린세스 페스’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전격 실시했다. 오는 28일 선보일 ‘프린세스 페스’는 강력한 한정 캐릭터 출시와 함께 3성 캐릭터 출현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특별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한정판 캐릭터인 ‘크리스티나’를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7 ‘베르메시아’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마계’, ‘명계’를 지나 새롭게 추가된 일곱 번째 신규 월드 ‘베르메시아’에서는 PC 버전에서 전투의 배경이 되었던 ‘세르딘 왕국’과 ‘엘프의 숲’ 그리고 ‘카나반 왕국’에서 주 전투가 이뤄진다. 또한, ‘로난’과 ‘라스’의 신규 ‘체이서’와 ‘루퍼스’의 ‘호감도’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Golden Joystick Awards 2019)’에서 에픽게임즈가 두 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상식에서 에픽게임즈는 ‘올해의 개발사(Studio of the Year)’ 부문과 ‘올해의 e-스포츠 게임(Esports Game of The Year)’을 수상했다.

- 넥슨은 자사 첫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KartRider: Drift)의 글로벌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국내는 29일까지 넥슨닷컴 내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서 Xbox와 PC버전 테스터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테스트는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12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Xbox와 PC의 글로벌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