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월드 보스 ‘오딘’이 추가된다. 월드 보스 ‘오딘’은 과거에 벌어진 신들의 대전쟁에서 되살아난 절대적인 존재들의 망령을 처치해야 하는 길드 콘텐츠다. 이벤트 콘텐츠인 자원 쟁탈전도 오픈한다. 이달 9일부터 26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되는 자원 쟁탈전은 보드판 형태의 월드 맵에서 랜덤하게 매칭된 상대 유저와 배치된 자원을 쟁취하는 PvP콘텐츠다.

- RIGOR POWER GAME은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무협판타지 액션 MMORPG게임 멸마를 구글플레이에 먼저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스토어는 11월 중순경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멸마에서는 위치별 직업 시스템과 자유로운 매치기능에 따른 다양한 전투플레이를 경험해볼 수 있으며, 장비, 영물 등 다양한 육성 방식과 현실을 바탕으로 한 강호 교류 시스템, 독특한 거래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이벤트 모드 ‘AI 매치’를 추가했다. ‘AI 매치’는 붐힐 마을을 괴롭히는 해적왕 ‘로두마니’ 팀을 상대로 맞붙는 2:2 대전으로, 다른 유저와 힘을 합쳐 AI를 공략하는 콘텐츠다.

-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에 신규 서버 사전 예약 이벤트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전격 실시했다. 11월 중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총 4개의 서버는 ‘위드’, ‘서윤’, ‘도르크’, ‘반호크’로 원작 소설 속 주요 인물들의 이름을 따 붙여졌다. 신규 서버 사전 예약은 ‘달빛조각사’를 즐기고 있는 유저를 포함 신규 가입자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섀도우 오브 툼레이더: Definitive Edition(한국어판)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섀도우 오브 툼레이더: Definitive Edition은 2018년 발매된 게임 본편과 추가 미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디지털 음원 등을 포함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스타 2019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와 부스 운영 상세 방안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19에서 B2C관(벡스코 본관 1층 D03 구역)을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부터 다양한 일반 산업에 이르기까지 언리얼 엔진이라는 하나의 에코 시스템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창작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 유니티 코리아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벡스코 인근의 ‘투썸플레이스 부산벡스코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리프레시 이벤트’로 3분 초상화, 타로 카드 등 색다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지스타 첫날인 14일 오후 8시부터는 게임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 네트워킹을 하며 즐기는 ‘트리니티 파티’도 개최한다.

-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사단법인 밝은청소년과 이화여자대학교가 주관하는 ‘제3회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를 후원한다. 두 회사는 직원들이 모은 기부금으로 행사경비 일부를 지원하기로 하고 5일 협약식을 가졌다. 3회째를 맞은 허들링청소년합창축제는 다문화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국내외 다문화, 비(非)다문화 청소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9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3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발달장애인자립생활센터 피플퍼스트서울센터 발달장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13회차(누적 73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피플퍼스트서울센터에서 직업 및 진로교육을 수강하고 일자리탐방 자조모임 중인 학생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호남 최대 게임문화축제 ‘제3회 지투페스타(G2FESTA)’가 관람객 2만 7천명이 운집한 가운데 종료됐다. ‘지투페스타(G2Festa)’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지역 게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3회째 개최되는 호남권 게임 전시회이며, 1회는 광주, 2회는 군산에서 개최되었으며 3회는 지난 주말 순천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